스터디눅스-64BIT-Light-Edition-Version1!

starwjj의 이미지

다운로드는 본글 하단에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 뵙는 스터디입니다.

근 열흘만에 찾아뵙네요.

오늘 들고온버젼은.

기존의 32Bit Light Edition의 부족한 부분을 수정 , 보안하여

제작된 스터디눅스 배포판입니다.

일단 DE는 (데스크톱 환경) 아직 비안정적인 부분이 몇몇가지 발견되는 오픈박스에 여러 가지를 씌운것보다는

안정적이고 빠른 LXDE를 선택하자 생각하여

LXDE를 기본 DE로 선택하였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생각되는 프로그램들은 기본적으로 추가하였습니다.

역시나 그외에 사용을 거의 하지않는 프로그램들은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다음버젼부터 삭제된 프로그램들은 따로 문서 작성하여 추가적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역시 엄청 적은 문제가 있긴하지만... 아직까진 최고의 한글 입력기인 Nabi를 기본 입력기로 채택하여 사용합니다.

이점 염두해주시고. 필요하신분들은 따로 추가로 받아주세요.

알림사항

1. 기본 DE는 LXDE입니다. 매우 가볍고 익숙하여 처음접해보는 사용자도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2. 설치후 매번 부팅화면이 스터디눅스 화면으로 바뀌었습니다.

3. 브라우져 크로미움 , 터미널 LX터미널 , 이미지 뷰어 COMIX , 이미지 편집기 김프 , 토렌트의 Qbittorrent ,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를 제거하고 시냅틱 패키지 관리자로 대체하였습니다. 훨씬 깔끔하고 편리하며 보다 더 나은 속도를 보여줍니다.

4. 기본 입력기는 Nabi를 사용하였으며 라이브 CD 상태에서도 못하는게 없는 스터디눅스가 되었습니다.

5. 최대한의 경량화로 기존의 32BIT , 64BIT 배포판 보다 더 가볍습니다.

6. 32BIT 스터디눅스가 아닌 64BIT 스터디눅스입니다. 주의바랍니다.

정도로 줄여볼수 있을것같습니다.

부족하고 배울점 투성이이고 바뀌는것은 매번 코딱지 만큼이나, 매번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분들덕에 더 힘을 내 부족한 삽질이나마 하고있습니다.

매번 매순간 언제나 감사를 느끼며

이 글을 빌어 다시금 감사드린다는 말씀드려봅니다.

날씨가 매우 덥네요.

다들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운로드는 본 글에 있습니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