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배포본과의 호환성에 관한 질문입니다.
글쓴이: h2h1995 / 작성시간: 수, 2012/06/27 - 9:45오전
안녕하세요.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만들었고..
google 코드를 통해 윈도우즈 32/64비트 버전을 배포 하고 있습니다.
http://code.google.com/p/mytcl
이젠 윈도우즈 버전도 안정화 단계에 들었고..
리눅스 버전을 원하시는 분들도 종종 보여..리눅스 버전을 내놓고자 합니다.
리눅스 배포판 사이에 호환성은 어떻게 되는지요?
또 어떤 리눅스 배포판을 기준으로 빌드를 해야 가장 많은 사용자가 사용하게 될수 있는지요?
예를 들어 우분투 버전별로 호환성은 어떻게 되는지..
CentOS와 우분투 호환성은 있는지요? (RHEL과 CentOS는 호환성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냥 딱 잘라서.. 가장 사용자가 많은..
CentOS, 우분투 32비트/64비트 이렇게 두 버전만 내놓으면 될까요?
배포본을 다 깔아서 테스트 해볼수 있겠지만..
취미로 하는것이라.. 시간이 그렇게 많지는 않네요.. ㅠ_ㅠ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
Forums:
배포판 호환성이라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걸
배포판 호환성이라고 하셨는데, 구체적으로 어떤걸 상정하고 말씀하신건가요?
리눅스에서는 보통 각 배포판별로 '패키지'라는 것을 만들어서 프로그램이 배포됩니다.
이 패키지는 대부분 배포판 전용 패키지로 호환되지 않습니다.
다만, 시스템 경로가 동일한 배포판 사이에서는 호환되는 경우도 있고, 시스템 경로에 의존하지 않는 프로그램 또한 호환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인지 모르겠는데, 별도의 의존성없이 실행파일 하나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라면 배포판에 상관없이 그냥 바이너리 파일 빌드에서 뿌려도 됩니다.
여러가지 라이브러리에 의존하는 경우에도, 실행파일 빌드에서 뿌리는 걸로 해결할 수도 있겠지만, 이경우에는 어떤 라이브러리에 의존하므로 이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야 한다고 알려주거나, 혹은 그것을 자동으로 해결해주는 (위에서 말한) '패키지'를 빌드하여 뿌리거나, 혹은 관련 라이브러리를 다 끌어 안고 뿌리거나(이경우는 윈도우처럼 배포하는 셈입니다)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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