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을 이용해서 간단한 게임을 하나 만들긴 했는데요
여기에 채팅기능을 대화만 가능한? 기능을 넣고 싶습니다
한마디로
서버에 접속 -채팅 -단축키로 게임시작 -플래이 -게임 끝난 후 채팅
이렇게 하고싶은데요 채팅기능을 넣는게 많이 어려울까여?
어렵고 쉽고는 cdp369님의 경력과 실력에 따라 달라지겠죠.-_-;
해보고 어려우시면 어려운 거고 쉽게 되시면 쉬운 겁니다.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혹시 팁정도 주실수 있나여^^;;
제 생각에는 서버가 구축되어 있어서 가위바위보 하기전 채팅소스를 넣으면 될꺼라
생각 하고 있거든요
P2P로 채팅하는 경우에는 그냥 받은 데이터를 사용자 화면에 뿌려주고 입력한 데이터를 전송하는 정도가 될 것이고, 서버를 통하는 경우에는 서버가 적절한 클라이언트에게 데이터를 보내고 받고 해줘야겠죠.
어떤경우든지, 클라이언트 관점에서는 데이터를 보내고 받는 루틴이 추가되면 됩니다.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어렵고 쉽고는 cdp369님의 경력과 실력에 따라
어렵고 쉽고는 cdp369님의 경력과 실력에 따라 달라지겠죠.-_-;
해보고 어려우시면 어려운 거고 쉽게 되시면 쉬운 겁니다.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혹시 팁정도 주실수 있나여^^;; 제 생각에는
혹시 팁정도 주실수 있나여^^;;
제 생각에는 서버가 구축되어 있어서 가위바위보 하기전 채팅소스를 넣으면 될꺼라
생각 하고 있거든요
P2P로 채팅하는 경우에는 그냥 받은 데이터를 사용자
P2P로 채팅하는 경우에는 그냥 받은 데이터를 사용자 화면에 뿌려주고 입력한 데이터를 전송하는 정도가 될 것이고, 서버를 통하는 경우에는 서버가 적절한 클라이언트에게 데이터를 보내고 받고 해줘야겠죠.
어떤경우든지, 클라이언트 관점에서는 데이터를 보내고 받는 루틴이 추가되면 됩니다.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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