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템플릿 과 인터페이스의 관계에 대해서 궁금해 질문을 드립니다.
글쓴이: ssonacy / 작성시간: 수, 2012/05/02 - 12:59오후
안녕하세요.
잘만들어진 클래스와 시스템 프로그램밍에 목말라 있는 초짜 코더 입니다 .
다름이 아니오라 ,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묶어야 되는 기능인데, 하위 클래스에서 인터페이스에서 상속받은 가상 함수를 재정의 하는데
각각의 하위 클래스에서는 약간의 인자만 달라지는 모습을 띄게 되어, 아래와 같이 해결점을 찾았는데 .
고수님들은 어떻게 보실지 궁금하여 코드를 올려보았습니다.
#include "stdafx.h" #include "NexLibMacro.h" #ifndef _ICREATOR_H_ #define _ICREATOR_H_ class CLRList; class CJB; ////////////////////////////////////////////////////////////////////////////////////////// class AFX_EXT_CLASS ICreator { public: virtual ~ICreator() {} virtual bool CreateElement() = 0; }; ////////////////////////////////////////////////////////////////////////////////////////// template< typename RETURN_CONTAINER , typename CREATE_SOURCE > class CElementCreator : public ICreator { public: virtual ~CElementCreator(){} virtual bool CreateElement() { return _Creation( m_pResultContainer , m_pSource ); } // CreateElement 를 수행할때 필요한 소스를 설정한다. virtual void SetSource( CREATE_SOURCE* pSource ) { m_pSource = pSource; } // CreateElemet 를 수행후 결과를 담을 컨테이너를 설정한다. virtual void SetResultContainer( RETURN_CONTAINER* pResultContainer ) { m_pResultContainer = pResultContainer; } protected: virtual bool _Creation( RETURN_CONTAINER*& pContainer , CREATE_SOURCE*& pSource ) = 0; protected: CREATE_SOURCE* m_pSource; RETURN_CONTAINER* m_pResultContainer; }; ////////////////////////////////////////////////////////////////////////////////////////// class AFX_EXT_CLASS CLayerCreator : public CElementCreator< TPL_LR , CString > { public: CLayerCreator(); virtual ~CLayerCreator(); CString* GetCreateSource(); void GetResult( TPL_LR* pDest ); }; ////////////////////////////////////////////////////////////////////////////////////////// class AFX_EXT_CLASS CNewLayerCreator : public CLayerCreator { public: CNewLayerCreator(CJB* pJB); virtual ~CNewLayerCreator(); private: virtual bool _Creation( TPL_LR*& pDest , CString*& oCreateArg ); private: CJB* m_pJB; }; ////////////////////////////////////////////////////////////////////////////////////////// class AFX_EXT_CLASS CQueryNewLayerCreator : public CLayerCreator { public: CQueryNewLayerCreator(); virtual ~CQueryNewLayerCreator(); private: virtual bool _Creation( TPL_LR*& pDest , CString*& oCreateArg ); }; ////////////////////////////////////////////////////////////////////////////////////////// #endif
이런식에 설계를 했는데 , 고수님들은 어떻게 보실지 궁금합니다 .
저 코드는 제가 맡은 기능에서 실질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코드 입니다 .
따끔한 충고 부탁드립니다 .
Forums: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