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파업 방송, 인터넷에서 차단 논란
글쓴이: cleansugar / 작성시간: 목, 2012/03/29 - 3:18오전
KBS 파업 방송, 인터넷에서 차단 논란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330
"KBS 사측이 23일째 파업을 이어가며 공정보도 취지로 KBS 새노조가 방송하고 있는 에 대해 저작권 침해를 이유로 차단을 요청했다.
KBS 사측이 공정보도를 기치로 파업의 정당성을 알리는 수단으로 위협이 되고 있는 를 무력화시키기 위한 조치라는 비판이 나온다.
사측이 저작권 침해를 이유로 들어 차단을 요청한 방송은 1회분과 2회분, 김인규 사장의 5공 당시 리포팅 화면으로 KBS 로고와 음악, KBS 뉴스 일부를 쓴 것을 문제 삼았다.
현재 1회분은 유튜브, 2회분은 동영상 사이트 비메오(Vimeo) 채널이 차단 요청을 수용해 영상이 삭제된 상태이고, 김인규 사장의 5공 당시 리포팅 화면도 동영상 사이트에서 볼 수 없다."
신문사는 블로그나 트위터, 게시판, 이미지를 마음대로 인용하는데, 반대로 블로그나 게시판이 기사를 인용한 경우는 저작권 침해의 위험에 노출 됩니다.
트위터나 게시판에서 악플사건, 사이버 왕따 사건, 마녀사냥 기사 날 때도 신문사가 확대 재생산 해서 악화시켜도 나중에 문제되면 네티즌 책임이라고 꾸짖는 기사가 나옵니다.
Forums:
일반적으로 음악인이나 영화인, 작가들은 자유롭고
일반적으로 음악인이나 영화인, 작가들은 자유롭고 구속되지 않는다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미국도 다수의 연예인은 민주당을 공개적으로 지지합니다.
그렇지만 저작권이 점점 강화되면서 정부에 비판적인 연예인과 작곡가나 음반사, 영화사, 출판사같은 저작권을 소유한 회사는 자신의 영화나 노래의 저작권 수입을 높여주는 정부의 단속을 바라게 되고 비판을 줄이게 될 겁니다.
그래서 결국 연예계는 새누리당이 접수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