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CP Server에 관한 기본적인 질문입니다
IOCP 를 공부하고 있는 중간에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책을보고 IOCP를 공부하고 기본적인 소스를 짜보고 있는데
WorkerRecvThread를 만들어서 비동기입출력을 기다려서 Packet을 Recv하는 부분을 만들었습니다.
대충
WorkerRecvThread{
while(1){
retval = GetQueuedCompletionStatus(arg_socketManager->m_hCP, &dwcbTransferred,
(LPDWORD)&sClient_sock, (LPOVERLAPPED*)&pSocketInfo, INFINITE);
if(retval ==0 || dwcbTransferred ==0){
if(retval ==0){
}
// closesocket func
continue;
}
if(pSocketInfo->RecvBytes ==0){
pSocketInfo->RecvBytes = dwcbTransferred;
pSocketInfo->SendBytes = 0;
// RecvDataHandling Func
}
else{
pSocketInfo->SendBytes += dwcbTransferred;
}
if(pSocketInfo->RecvBytes > pSocketInfo->SendBytes){
ZeroMemory(&(pSocketInfo->overlapped), sizeof(pSocketInfo->overlapped));
pSocketInfo->wsabuf.buf = pSocketInfo->Buf + pSocketInfo->SendBytes;
pSocketInfo->wsabuf.len = pSocketInfo->RecvBytes - pSocketInfo->SendBytes;
/*
DWORD sendbytes;
retval = WSASend(pSocketInfo->sock, &(pSocketInfo->wsabuf), 1,
&sendbytes, 0, &(pSocketInfo->overlapped), NULL);
*/
}
else{
pSocketInfo->RecvBytes = 0;
retval = WSARecv(pSocketInfo->sock, &(pSocketInfo->wsabuf), 1, &dwRecvBytes, &dwFlags,
&(pSocketInfo->overlapped), NULL);
}
} // End of While
}
대충 이런식인데 WSASend부분을 주석처리 하면 GetQueuedCompletionStatus함수에 입출력 완료 패킷이 안들어 오는건지
무한 대기 상태에 빠지네요.
꼭 WSASend부분을 넣어서 작성을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Send를 하지 않고도 처리 할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INFINITE라고 쓰셨으니 당연히 무한정
INFINITE라고 쓰셨으니 당연히 무한정 대기합니다.
이곳에 타임아웃 값을 써주면 해당 시간동안 기다리고 리턴합니다.
실제 데이터가 오고가서 리턴되었는지 타임아웃 되서 리턴 되었는지는
리턴 값과 GetLastError() == WAIT_TIMEOUT를 이용해서 판단하시면 됩니다.
-------------------------------------------------------------------------------
It's better to appear stupid and ask question than to be silent and remain stupid.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