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보안 패치 는 어떤식으로 하면 되는지요 ?

chjakmh의 이미지

제가 맡고 있는 사이트에서 리눅스 보안패치를 위한 미팅을 하자고 메일을 받았습니다

os 는 redhat (4,6 4,9 등 ) fedora (6 9 등 ) centos (5.3) 등 수십대 입니다

리눅스 에서 보안패치를 해달라고 한다면 어떤걸 말하는건지 알수 있을까요 ?

구체적으로 보고된 문제에대한 패치를 해달라는 건지

해당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특정 모듈에대한 업데이를 요청하는건지 알수가 없어 질문 드립니다

또한 위같은경우 yum (rhel 4 점대에서도 설치하면 사용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 으로 업데이트 가능한지요 ?

경험 많은 분들의 답변 바랍니다

김정균의 이미지

redhat 4,6 4,9 라면 RHEL 4 update x 를 의미하는 듯 한데, 올 2월에 RHEL 4와 CentOS 4의 경우 EOL (End of Life) 이 종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rhel의 경우 4.x라면 up2date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건 license가 있어야 해서 EOL 종료된 것에 대해 어떻게 처리를 할지 조금 애매하네요. 한가지 꽁수라면, rhel 4에 centos 4의 yum package를 설치 하시고, CentOS 4의 yum repository에 맞추어 놓으면 (현재 CentOS 4도 EOL 종료라서 http://vault.centos.org/4.9/ 를 바라보도록 yum 설정 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CentOS 4.9 최종본까지는 업데이트를 시킬 수 있습니다. (대신 RHEL에서 CentOS로 변신을 하겠죠 ^^) 단, RHEL의 license가 있는 package들은 업데이트가 되지 않습니다. CentOS 4.x의 EOL 선언에 대해서는 http://lists.centos.org/pipermail/centos-announce/2012-February/018462.html 를 참조 하세요.

CentOS 5.3의 경우에는 yum update를 하시면 CentOS 5.7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Fedora의 경우 6, 9 모두 EOL 종료 상태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APM 등을 직접 compile했다면, 알아서 업데이트 해 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