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개발자 분들 개발환경 어떻게 사용하시나요?

spponge의 이미지

좋은 아침이에요~

저는 주력으로 C#을 사용해서 개발하고 밥 벌어 먹는 개발자입니다. C#을 파기 시작한 건 대략 10년 정도 되었네요. 그 전에는 C/C++를 주로 했었구요. 그보다 더 전에는 BASIC/COBOL/FOTRAN 등을 했습니다. 정보처리 자격증은 COBOL로 땄었는데 지금은 하나도 기억이 안나네요 ^^. JAVA는 학교 때 대략 맛만 보고 .NET으로 넘어 왔더랬죠.

요즘에는 Python과 node.js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역시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익히는 건 언제나 즐거운 일인 것 같습니다. 재미가 솔솔하네요~ 주로 CentOS 위에서 vim 에디터로 실습을 해가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 이제 슬슬 IDE를 사용 해 볼 차례인 것 같네요. 오늘은 새벽에 잠이 깨서 Eclipse + Pydev 를 설치하고 만지작 거리고 있는데 꽤 쓸만한 개발환경이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역시 손에 익을 대로 익은 Visual Studio가 더 편하게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물론 .NET으로 포팅된 IronPython을 사용하면 Visual Studio 환경에서 개발이 가능합니다만, Native한 Python 고유의 개발 환경을 맛보고 싶어서 자제하고 있는 중이구요.

Python을 시작한 지 한달도 안되는 시점이라 그런지 다른 Python 개발자 분들은 개발환경을 어떻게 구성해서 사용하시는지 무척 궁금하네요. 각자 개발환경 구성을 댓글로 남겨 BoA 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