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쓰는 컴퓨터에다 일기를 쓰려고 하는데...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가족과 함께 공유하는 컴퓨터라 어떻게 프라이버시를 보호할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private blog 에다 조금 쓰기 썼지만... 제 이메일 계정은 구글 크롬에서 private mode 로 한걸로 돼있습니다. 가족이 유투브를 쓰기 때문에 자꾸 제 이메일에서 로그아웃 해야되서 기본 브라우저는 가족 계정으로 했고 따로 private mode (incognito mode) 에서는 제 지메일 계정, 따라서 제 blogger 계정까지 쓰고 있고 이 incognito 브라우저를 다른 space 에다 (맥뿍입니다) 사용하고 있는데 걱정됩니다. 가족이 blogger 는 안사용해서 혹시나 제가 incognito 에서 일반 크롬 화면으로 안바꿨다해도 제 일기를 읽을 수 있는 확률은 적습니다만 그래도 프라이버시를 확실히 유지하고 싶군요.

k333ps의 이미지

구글 독스를 쓰세요...

onion의 이미지

OS를 너무 믿으셔도 곤란...-.-;

-----새벽녘의 흡혈양파-----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가족분들이 블로그나 doc을 안쓰기 때문에 blogger.com 에 들어올 일이 없긴 없지만 그래도 만약에 incognito 로 따로 띄어놓은 브라우저를 제가 사용하던채로 놔두면 볼 가능성이 없지도 않습니다. 100% 비밀을 보장하고 싶습니다. 그것도 컴퓨터에다 저장하면 컴퓨터가 고장나거나 누가 훔치면 날라가기 때문에 온라인에다 하고 싶군요.

36311의 이미지

좀 번거롭더래도 가족별 계정을 만들어서 쓰게 해야 하지 않을까요…

최소한 본인 계정과 public 계정을 구분해서 쓰면 될 거 같아요…

참고로 웹 검색 회사의 비공개 포스트 보안성을 믿기는 조금 어려울 거 같습니다.

* 포럼 주제와 무관한 신변잡기를 반복해서 올리지 맙시다.
* 질문 게시판 만이라도 익명 글쓰기를 막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snowall의 이미지

워드프로세서에서 작성하고 암호를 걸어두세요.

집이 아닌 다른데서 쓸때는 구글독스를 쓰고 집에와서 백업한 후 구글독스는 지우시면 됩니다.

그리고 그 워드 파일을 토렌트나 웹하드 등에서 공유하는 곳에만 두지 않으면 될듯 싶네요.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정상인의 이미지

개인 컴퓨터에 저장해야만 할 경우 암호화를 해서 저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쉬운 방법으로 그냥 압축프로그램 꺼내다가 암호걸어서 압축해버리는 거지요. 스크립트를 짜서 써도 되고요.

thames의 이미지

저는 wordpress.com에 계정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같은 상황에 private 플러그인 올려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