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다들 라이선스 있으시나요?
글쓴이: 늅늅이 / 작성시간: 수, 2011/11/23 - 11:05오전
사회 초년생입니다. 얼마전 취직해서 컴퓨터 세팅하고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들 대부분 라이선스를 구입하지 않았네요...
이럴때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아 아무튼...
그래서 지금은 대체될수있는 무료프로그램들 찾아서 설치하고있는데,
무료도 기업에서는 사용할수없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는걸로 알고있어서 라이선스 주욱 살펴보는데
라이선스에관한 내용이 아예 없는 프로그램(개인이 만든 프로그램),
라이선스에 관한 내용이 있어도 기업에서 사용하는것에대한 내용이 없는 프로그램,
그리고 저를 가장 힘들게하는 영어로 라이선스가 표기된 프로그램들...
아 영어못하는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네요.
질문 살짝)
VMware server과 player이 무료인데 기업에서 사용해도 될런지요?
그리고 Winpcap도 설치해도 문제 없는건가요?
Forums:
우분투 리눅스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를 통해서 설치하면 신경 쓸 것이 없습니다.
--
Minimalist Programmer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에도 항상 라이선스에서 자유로운
우분투 소프트웨어 센터에도 항상 라이선스에서 자유로운 것만 올라오는 것은 아니라서...
retricted로 분류된 100개 조금 넘는 패키지 중에 "개인용으로만 사용 가능" 도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설치 전에 저작권 관련 경고가 나오니 확인해 봐야겠죠...
.
제 경우 라이센스는 무조건 맞추지요. 나중에 혹시라도 골치아파지긴 싫습니다..
저작권 검사에 걸리면 회사에서 책임 지냐고 확인하고서
저작권 검사에 걸리면 회사에서 책임 지냐고 확인하고서 설치하세요. 개인이 뒤집어쓰면 안되죠.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일부 회사는 이렇게 합니다. 입사시 불법소프트웨어를
일부 회사는 이렇게 합니다.
입사시 불법소프트웨어를 사용 안하기로 하는 서류에 서명토록 합니다.(각서)
물론 회사 비밀 보호 규정 준수에 대한 서명을 할 때 끼워서 합니다.
사내 교육도 합니다. 개정 저작권법에 대해서...
정품소프트웨어도 가져다 놓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책임져야 할 일이 생길 경우를 대비한 조치입니다.
직원 아무개가 불법소프트웨어를 설치했다가 적발되면 회사에서는 이런 증빙을 근거로 직원이 임의로 설치한 경우이므로 회사에서는 책임이 없다고 주장하려는 것이죠.
이런 상황에서 개인은 철저하게 라이센스를 확인해야만 합니다.
예전에는 회사에서 모든 책임을 졌지만 이제는 회사가 위와 같은 일들을 한 경우 전적으로 개인이 책임을 집니다.
회사에서 필요한 정품소프트웨어를 충분히 갖추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 어쩔 수 없이 불법 제품을 설치하지 말고 회사에 구매를 요구하거나 아니면 라이센스 제약이 없는 것으로 대치해야만 합니다.
개인도 알아서 잘 준비해야 큰일 격는 일 없을 것 같아요.
문제는 회사들 중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충분히 제공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직원들은 어쩔 수 없이 불법 제품을 알게모르게 쓰게 되고 위험에 노출되게 되는 것이죠...
>>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들 대부분 라이선스를 구입하지 않았네요...
저도 그래서 제가 사용하던 상용프로그램들을 버리고 오픈소스 프로그램들을 익히고 있는 중입니다. 리눅스도 그중 하나구요..
Thanks for being one of those who care for people and mankind.
I'd like to be one of those as well.
active directory 로 관리하며 회사에서
active directory 로 관리하며 회사에서 구매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는 안 깔립니다.
관리자가 게을러서 아직 빵집까지는 설치되는데 새로나온 반디집은 설치가 안됩니다.
빵집은, 관리자가 게을러서 그런게 아니라 사용가능하기
빵집은, 관리자가 게을러서 그런게 아니라 사용가능하기 떄문에 그런 것 같네요.
빵집 홈페이지 대문에 아래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빵집은 개인, 기업, 학교, 피씨방, 관공서등 누구나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읽어보니 글 해석을 잘못한 듯 하네요. 관리자가
다시 읽어보니 글 해석을 잘못한 듯 하네요.
관리자가 게을러서 반디집이 설치가 안된다는 말이었나요? -,.-a
관리자가 게을러서 active directory 의
관리자가 게을러서 active directory 의 권한 설정에 반디집을 입력하지 않았다는 얘기로 보이네요.
언급하신 SW들
아래의 내용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는 않습니다.
http://www.vmware.com/download/eula/player40.html 의 8번 "VMware Player is intended for your own personal non-commercial use only" 때문에 회사에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vmware server는 중단이라는데 예전 license는 조금 찾기 힘드네요.
http://www.winpcap.org/misc/copyright.htm 의 맨아래 "Permission to use, copy, modify, and distribute this program for any purpose and without fee is hereby granted, ~~~"에 따라 사용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딴지긴 한데
Free Software는 무료 소프트웨어가 아닙니다. 자유 소프트웨어죠. 이유를 얘기하자면 쓸데 없는 이야기가 더 길어질 것 같고 비 생산적 논쟁이 발생할 것 같아 URL로 대체합니다.
무료 소프트웨어 라기보단 "자유" 소프트웨어로 더 많이 불러 주셨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있습니다. 자유랑 무료랑 무슨 상관이냐 어차피 똑같은 free아니냐 라고 반문하실수도 있습니다만, 우리나라 말에서 "아 다르고 어 다르다"하는 것처럼 해석하는 관점에 따라 본질의 의미가 달라질수도 있습니다. "Free Software"의 의미상 정확한 Free의 정의는 "Free as freedom" 입니다.
http://www.gnu.org/philosophy/free-sw.html
당연히 있습니다.
당연히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