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삼성과 같은 가전회사, 한국에서 시작했으면 어땠을까

Silvester의 이미지

그리고 스티브 잡스가 있었다고 가정하고, 컴퓨터 산업에 진출할 때 워즈니악 같은 인재와 그리고 조나단 아이브와 같은 디자이너가 있었다면 과연 지금과 같은 기업 문화를 만들 수 있었을까요

아무리봐도 삼성이 컴퓨터 살 때 현금으로 사면 깎아주는 이런 문화는 예전 한국의 가전회사 문화랑 별 다를바 없어서..

magingax의 이미지

유색인종 + 사생아 + 대학중퇴 + 마약쟁이 + 조직생활불가 + 부모가난함 = 스티브잡스
한국에서 뭐하고 있을것 같으세요 ?

LISP 사용자모임
http://cafe.naver.com/lisper
방송기술 개발업체
http://playhouseinc.co.kr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횡령 + 사생아 딸 + 훔친 기술 + 옵션백테이팅 + 고소/고발 남발 + 괴팍하고 뻔뻔면서 나대기 좋아하는 성격

외국인이니까 한국 네티즌들에게 추앙을 받는 거지, 한국인이었다면 시쳇말로 "가루가 되도록" 까이다 자살하지 않았을까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삼성전자의 이모씨는 저기엔 해당되진 않아도 다른 더 심한게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 좋게보는사람이 많은것같네요 :)
횡령은 또 무슨말인지.. 허위사실유포하지마시길. 훔친기술은 뭔가요? 이미 만들어진 기술 가져다가 쓴건 맞겠지만 훔친기술은 처음들어보는말인데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님이 모른다고 있던 사실이 없어지는 게 아니니 허위사실 유포하지 말라는 얘기는 경솔한 얘긴 것 같고요.

워즈가 만든 게임을 잡스가 아타리에게 팔아서 5천불을 받고는, 7백불 받았다고 거짓말해서 워즈에게 350불만 준 얘기는 너무나 유명하지 않나요?
찾아보니 74년도 얘기던데 74년도에 집 한 채에 백만 원 남짓했던 걸 고려하면 엄청나게 큰 돈이죠. 이건 횡령이 아니고 차용이었나요?

훔친기술요? 훗날 제록스에게서 고소당한 것도 그렇고, 커버플로로 수억 불 배상하고 노키아에게 소송에서 대패당한 것만 봐도 훔친 기술이 한두 개가 아닐 거란 건 뇌가 있다면 충분히 알 수 있는 일이죠.

parkssie의 이미지

그래도 한국의 현실을 이겨 냈을 것이라 믿습니다 :)

Software Developer

snowall의 이미지

개인적으로는 몰라도, 애플이라는 지금의 회사는 없었을 거예요.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parkssie님은 애플의 모바일 제품을 몇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나요? 갑자기 궁금해졌네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parkssie님, 혹시 두서너개는 기본으로 사용하시는 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