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분야 추천

vimania의 이미지

현업에서 일하고 계시는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일하시면서 개인적으로 "이런 분야는 참 좋다."라고 느끼시는 IT 분야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아래와 같이 조언을 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분야:
사용 언어 또는 소프트웨어:
장점:
단점:

특정분야가 좋은 이유는 개인적으로 모두 다를 거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글은 토론의 성격보다는 토의하는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부디 저의 글이 논쟁이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저를 포함해서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따뜻한 조언 해주세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저는 좀 더 다르게 생각합니다..

전 직장을 다닐 때는 실제 개발에도 참여할 수 있었지만 어떤 SW를 개발할 때 거기에 대해서 생각을 전혀 할 수 없었고 시켜주지도 않았습니다. 윗 분들이 회의해서 스펙 일정 다 정하고 그걸 따르기만 했지요. 심지어 개발 플랫폼도 정할 수 없고 좋은 라이브러리 찾아서 쓰자고 해도 무시당하고 기본 기능으로 다 구현해야 했습니다.

여긴 개발 이전 단계에서 제가 제 목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컨셉이나 개념 정의 플랫펌 선정 등에 직접 관여 할 수 있고 일정도 직접 짭니다. 물론 경력직과 신입이라는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이 곳은 신입도 그렇게 할 수 있는 기회는 줍니다. 예전에는 불가능 했지요.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이 개발자의 두 다리라면 그 다리로 어디로 걸어갈 수 있는지 고민할 수 있는 직장이 좋은 것 같습니다. 좀 더 나이가 들어서는 개발이 하기 싫어서 그 방향성만 고민할 수도 있고 실제로 이런 고민에 더해져야 더 좋은 프로그램이 나오는 것이 이닌가 생각합니다...

vimania의 이미지

저의 질문은 특정 분야의 장단점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만 추가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부분은 어느 분야에서나 다 고려해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