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프로그램 R 무료 컨퍼런스 10월 28일 열립니다

cleansugar의 이미지

http://platformday.com/conference/ruser/2011/

컨퍼런스 소개

시간 : 2011년 10월 28일 금요일 09:00 ~ 18:30
장소 : POSTEEL Tower, 3층 이벤트 홀
인원 : 200명 (선착순 등록)
대상 : R, Visualization , Statistical Computing에 관심 있는 모든 분 (분석가, 학생, 연구원 등)
비용 : 무료 (점심미제공)
주최 : NexR, R Users Group in Korea

참가 신청
1. 컨퍼런스 내용

본 컨퍼런스는 통계학 교육 현장에서는 학습도구로, 최근에는 Big data Anaytics 분야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GNU R에 대해 전 반적인 기술적인 이슈와 연구 동향, 활용 사례 등에 대해 심도깊게 다룹니다. 프로그램은 다음과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을 이용한 Data Visualization 방법
R 패키지 생성과 객체지향 프로그램
R의 한글화 및 GUI 기반 사용자 환경 구성
Big Data분석에서의 R의 역할 및 방법
SAS와 R의 데이터 처리방식
SPSS에서 R을 사용하는 방법
일선 기업현장에서의 R의 활용
유전체 데이터분석에서의 R의 활용

2. 컨퍼런스 개최 취지

웹 2.0, IPTV, 모바일 컴퓨팅 등 IT 기술의 발전과 사용자의 급격한 증가는 데이터의 폭발적인 증가를 가져왔고 이러한 대용량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저장하고 신속히 분석하는 것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의 자료분석에 오픈소스 통계분석 소프트웨어인 R이 채택되기 시작하였고, 특 히 Big Data 분석 영역에서는 R이 가장 많이 회자되고 있습니다. 그것은 이미 Google, Facebook, Yahoo, Amazone 등의 기업에서 분석 플랫폼으로 R의 효용이 입증되었기 때문입니다. Oracle, Teradata, IBM, EMC에서도 어플라이언스 DW에 분석엔진으로 R을 사용하며, 상용 통계분석 소프트웨어인 S-PLUS, SAS, SPSS에서도 R의 패키지의 사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통계학계와 일선 대학의 통계학 수업에서도 R이 중요한 교육 도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R에 대한 이해와 적용이 이제 막 시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R User Conference는 R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이 모여 함께 토론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R의 확산을 돕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습니다. GNU 철학을 바탕으로 R 이라는 통계소프트웨어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통계학과 시스템에 관련된 지식과 기술의 공유를 주요 목적으로 합니다 . 또한, 관련된 지식의 축적을 주 목적으로 하여 한국사용자들이 R 을 사용함에 있어서 보다 빠른 문제해결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만들고 학계와 기업이 함께 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3. 문의

rusercon@nexr.com

winner의 이미지

cleansugar님의 회사가 어딘지 궁금했었는데 이런 글을 올리실 줄 몰랐네요.

jachin의 이미지

뉴스, 새소식란에 행사 글은 올려도 되지 않을까요? ^^;

'이런 글'이라고 쓰시니까 쓰면 안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winner의 이미지

이제까지의 cleansugar님의 주제와는 다른 outlier라.. ^_^

cleansugar의 이미지

저는 이 회사와 무관합니다.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