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의 직무에 관한 고민입니다.
글쓴이: 익명 사용자 / 작성시간: 토, 2011/09/10 - 8:27오후
안녕하십니까 컴퓨터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이번에 취업을 준비하면서 IT업계에서의 직무에 관해 자세히 알고싶어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현재 대기업 그룹사들의 IT서비스기업과 모바일 제조회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먼저 IT서비스기업은 SI/SM분야로 지원할 생각입니다. 이는 공공, 기업, 단체 등에 필요한 전산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보수해주는 업무라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SW설계 및 개발업무를 희망합니다.
그런데 주위에서 듣기로 대부분을 아웃소싱하기 때문에 하청업체를 관리하는 일이 주요업무가 될거라고도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대기업들은 SW개발자를 왜 필요로 하는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모바일 제조회사의 경우 제가 지원하는 분야는 R&D분야인데 SW를 전공한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R&D부문에서 SW직무긴 하지만 로우레벨의 SW는 거의 다뤄보질 않아서 자신있다고 어필할수가 없기 때문에 고민이 됩니다.
선배님들의 조언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Forums:
뭘 알아야
뭘 알아야 지시를 하죠. 갑도 개나소나 하는게 아닙니다.
대기업을 바라보신다면 입사하시면 회사에서 시키는 일을
대기업을 바라보신다면 입사하시면 회사에서 시키는 일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개발쪽 중소기업을 바라보신다면 분야만 잘 정하시고 들어가시고 주어진 업무에서 경력 쌓으시다가 다른 분야를 볼 수 있는 눈이 생기셨을 때 이동하셔도 됩니다.
========================
조직 : E.L.D(Embedded Linux Developer/Designer)
블로그 : poplinux@tistory.com
카페 : cafe.naver.com/poplinux
임베디드 리눅스 관련 프리렌서 지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