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물리적 지식이 많이 필요한 컴퓨터 응용분야는 무엇일까요?

kws4679의 이미지

인공지능?? 병렬처리?? 그래픽??

어떤것이 있는지 아무쪼록 부족한 저의 인식범위를 넓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ㅠㅠ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물리는 모르겠고... 일단 그래픽 들어가면 처음부터 끝까지 수학입니다.
화면확대/축소, 회전 및 자르기 등등...

MovingSpotlight의 이미지

Image Processing은 전부 수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종 필터들을 밑바닥부터 구현한다고 가정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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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하세요. 당신 차례입니다.

JuEUS-U의 이미지

거의 모든 부분이 수치분석학의 영역에 떨어지기 때문에
'수학'이 쓰인다고 보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snowall의 이미지

물론 수치해석도 수학의 한 분야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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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Image Processing 은 Linear Algebra 쪽에 더 가깝지 않나요?

제가 경험한 바론 거의 99%가 매트릭스 연산이던데요 =)

snowall의 이미지

Linear Algebra도 수학의 매우 매우 중요한 분야중 하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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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flord의 이미지

암호화 관련 통신, 데이터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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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만 총총...[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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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owall의 이미지

게임 만드는데 물리엔진이 많이 사용되죠

시뮬레이션도 그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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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wchun의 이미지

게임이나 영화에서 쓰는 물리엔진은 물리학 이론을 따르는 계산보다는 사실적으로 보이도록 계산하는 엔진입니다. 부분적으로 물리법칙을 사용하지만, 어디까지나 사실적 표현을 위한 사용입니다. 물리엔진이 물리법칙을 따른다면, 불가능한 특수효과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UFO는 영화에서처럼 하늘을 날 수 없겠죠.

snowall의 이미지

물리법칙을 바꾸는 거지 물리학을 적용하지 않는건 아니죠. 그런 물리 법칙이 적용되는 세계가 우리 동네가 아닐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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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반드시 먼저 처리해야 할 과정이나 명령이 있다(실제로는 이런 일이 늘 있습니다)고 가정한다면

위상수학을 통해서 디자인하고 증명해야죠.

JuEUS-U의 이미지

SQL은 Set Theory를 기반으로 만든거고,
'논리'라는 물건을 변태적으로 밀어붙인 Prolog라는 언어도 있고...
프로그래밍 언어를 수학적으로 비교/분석하는 것도 가능하고,
논리학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검증을 하는 것도 있습니다.
NP 문제인 SAT(SATisfiability)을 푸는 SAT Solver 같은 것도 여러 곳에서 쓰이고,
Finite Automata의 최적화도 생각보다 흥미로운 분야죠.

수학에는 Algebra만 있는게 아니에요 :)

winner의 이미지

어떤 분야든 일반화를 통한 효율을 얻고자 한다면 모두 수학적으로 다룰 수 있습니다.

niuzeta의 이미지

물리쪽 시뮬레이션을 짠다쳐도 analysis 부분 모르면 많이 힘들지요.

...And all in war with Time for love of you,
As he takes from you, I engraft you new.

-Sonnet XV
전산계획설계사 지망 영문학과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