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공부할만한 책이나 문서 추천부탁드립니다.

gurugio의 이미지

석사과정 후배와 직장다니는 후배들과 python 스터디를 해보려고합니다.
다들 전자과 땜쟁이들이라 C나 자바로 개발 경험도 있는데 python은 처음입니다.
국내에 출판된 책을 찾아보니 프로그래밍을 처음하는 분들 대상으로 쓴 책들이 대부분인것 같아서,
저희에게 맞는것 같지 않습니다.

경력자대상으로 python 핵심에 대해서, OOP와 Django 등의 프레임워크에 대해서도 소개해주는 문서나 책이 있으면 소개부탁드립니다.

(근데 python의 공식 한글 명칭이 파이선인가요 파이썬인가요?)

creativeidler의 이미지

저는 Learning Python을 꽤 꼼꼼히 읽으면서 배웠는데 상당히 좋은 경험이었던 듯. 빨리 확 배워서 써먹어야지 하는 게 아니라 차근차근 배울 생각이라면 Learning Python 추천입니다.

gurugio의 이미지

감사합니다. 한번 찾아서 읽어보겠습니다.

winner의 이미지

찾아보면 많습니다. 그리고 Python과 같은 interpreter는 기본적으로 source가 공개되기 때문에 어느정도 능력이 되시면 직접 source를 읽고, 수정해보고, 실행해보면서 작업해나가시면 됩니다. 문서(특히 서적)의 필요성이 C, C++ 보다 적지요.
오픈소스가 정밀한 내부동작 문서의 필요성이 적은 것과 같습니다.

Python은 OOP를 지원하지만 역시 hybrid paradigm 이라서 쓰고 싶은대로 쓰시면 됩니다. 원래 script 언어니까 간단한 script 부터 시작해서 규모를 늘려나가면 되겠지요
Django는 여전히 빠르게 발전하는 project라서 국내발간서적이 있고, 저도 읽어봤고 훌륭합니다만 또한 project web site의 문서읽기를 병행해야 했습니다.

gurugio의 이미지

python홈페이지에 문서들이 많던데 괜히 많은게 아니었나보네요.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azycoder의 이미지

워~~ 국내에 출간된 책들중에 열혈강의 파이썬 이라는 책도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책에 연습문제를 우습게 풀 정도라면 이미 고수일듯 싶은데요......
혹시 모르셨다면 그 책을 격하게 권합니다. 1.5 버전일때 원서도 몇권 접했지만 입문자들에게나 통할 수준이었습니다.

그리고 장고는 국내 번역서는 사실 입문서밖에(저는 실무에는 전혀 도움이 안된다고 강하게 말하고 싶습니다만..) 안됩니다. 장고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메뉴얼이 답일듯 합니다.

gurugio의 이미지

열혈강의 책은 책 소개에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목적의 책이라고 읽은 적이 있어서
생각하지않고 있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서점가서 읽어보고 결정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세벌의 이미지

jonghaya의 이미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박강성님의 Jump to Python: http://goo.gl/jNFzj
*PDF로도 만드셔서 배포하고 계십니다.

도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goo.gl/PoByN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