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자제제작 OS"인 "바다 2.0.1" OS의 스크린샷들이 해외에서 유출되었답니다. (2011.06.)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Bada 2.0.1 OS screenshots leak, UI change imminent - gsmarena.com - 2011.06.01.

http://www.gsmarena.com/bada_201_os_screenshots_leak_via_a_beta_firmware-news-2720.php

삼성의 "자제제작 OS"인 "바다 2.0.1 OS"의 스크린샷들이 해외에서 유출되었답니다.

스크린샷의 사진들은 위 링크 클릭해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에와서 과연 "바다OS"가 경쟁력이 있을까요? 삼성은 왜 여기(바다 OS)에 계속 투자를 하는 걸까요?



Samsung Galaxy S 2 Attain for AT&T (Samsung I9100 Galaxy S II - Full phone specifications)
OS : Android OS, v2.3 (Gingerbread) : (안드로이드 OS)

http://www.gsmarena.com/samsung_i9100_galaxy_s_ii-3621.php

*미국 통신사(AT&T)에 공급하는(?) 삼성 갤럭시S2의 풀 스펙 이랍니다.


Fe.head의 이미지

유출이 아니라 홍보겠지요.

고작 블로킹 하나, 고작 25점 중에 1점, 고작 부활동
"만약 그 순간이 온다면 그때가 네가 배구에 빠지는 순간이야"

madhatter의 이미지

500만대 정도가 팔렸다고 합니다. 즉, 마이너 OS로는 경쟁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언제까지 구글이나 MS의 라이센스 정책에 흔들리는 것보다는 자체 OS가 있는 것도 괜찮겠죠.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5백만대라면 적은 숫자는 아닙니다.

그런데 "500만대"가 팔렸다는 이 데이타가 정확한 건가요? (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오백만대가 팔렸다는 겁니까? )

madhatter의 이미지

바다OS를 사용한 웨이브 시리즈의 판매량이 770만대를 넘었다고 하는군요. 6월 말까지 천만대도 가능하다는 예측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나 인기 없지 유럽에서는 꽤 인기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105180168&mc=m_014_00004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일명 "바다폰"에 "삼성앱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대부분 피처폰 구매하려다 샀을듯...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폰만 본다면 그럭저럭이지만

아직 스마트하지 못한 가전제품의 운영체계로 활용한다면 좋은 선택 같은대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게다가 gsm arena는 삼성 제품에 굉장히 우호적인 사이트로 알려져 있죠.
해외 사이트 중에 유일하게 아이폰3gs 보다 옴니아2 평점이 더 높은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대체적으로 삼성과 노키아 제품에 굉장히 평점이 높은 편이지만

그래도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 정보가 많은 편이라서 참고용으로 가끔 들리곤 합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요즘은 눈씻고 찾아봐도 "바다폰"은 잘 안보이던데요? 국내에서는 판매를 하기는 하는지?

xyhan의 이미지

휴대폰에 바다를 쓰는걸 구지 나쁘게 볼 필요 없습니다..
한글의 HWP 포멧처럼 욕먹을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가 TV나..
냉장고나 세탁기에도 들어가게 될날이 곧 올거기 때문에...
대책은 세워나야죠..

============================================================

선한 인간이냐 악한 인간이냐는 그사람의 의지에 달렸다. -에픽테토스-
의지 노력 기다림은 성공의 주춧돌이다. -파스퇴르-

============================================================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자체개발이라는 말이 정확한 것인지는 모르겠네요.

http://www.badadev.com/bada-is-based-on-nucleus-rtos/

jachin의 이미지

익명사용자 wrote:
그런데, 지금에와서 과연 "바다OS"가 경쟁력이 있을까요? 삼성은 왜 여기(바다 OS)에 계속 투자를 하는 걸까요?

삼성 내부에서도 그런 얘기를 한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런데 이 이야기, 왠지 자주 듣는 얘기 아니던가요?

"우리나라도 기초과학에 투자해야 합니다!"

"이미 우리나라는 기초과학이 뒤쳐져서 경쟁력이 없습니다. 왜 거기에 투자해야 합니까?"

.....

OS는 모든 IT 기기의 기본입니다. 경쟁력이 없더라도 먼 미래를 위한 투자입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바로 위에 삼성의 바다OS가 자체기술이라기 보다는 "nucleus RTOS"의 기술이다라고 주장하는 글의 링크가 있네요. http://en.wikipedia.org/wiki/Nucleus_RTOS

jachin의 이미지

바다 OS 가 좋은지 나쁜지는 모르겠지만,
Nucleous RTOS 라면 멘토 그래픽스사에서 자사의 시뮬레이터를 통해 제공하는 OS 로군요.
아마 삼성에서 Mentor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Embedded Platform을 설계하고 제조하면서,
별도의 OS 개발을 위해 투자하지 않고 그대로 Mentor 사의 제품을 이용한 듯 싶습니다.

하아... 뭐, 삼성이 자체 OS 개발하겠다는 기특한 생각을 했다고 생각했지만,
그럴 깜냥도 안되는 건 이미 알고 있으니까요.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 ' ')a

madhatter의 이미지

OS는 nucleus 맞는데요..?

이건 안드로이드가 OS 자체는 linux 커널을 사용했다라는 것과 비슷합니다. 사실 바다는 플랫폼이라는 말이 더 정확하지만 - 커널은 리눅스도 WinCE도 사용할 수 있다고 주장(?) 을 합니다. - 그냥 안드로이드(linux kernel)나 iOS(BSD kernel)처럼 사용자 경험 관점에서 OS라고 통칭하는 거죠.

향후 바다 2.0에서는 linux kernel을 사용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나와봐야 알겠지만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