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uery를 만든 존 레식, 모질라에서 나가고 칸 아카데미에서 일하기로 결정

speed-racer의 이미지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에 요긴한 라이브러리인 jQuery 이거 진짜 물건입니다. 이거 덕분에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할 때 살맛난다고 하죠.

최근에 jQuery를 만든 개발자 존 레식이 모질라 재단를 떠나고 또 다른 비영리단체인 칸 아카데미로 간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칸 아카데미 이것도 정말 물건이더라구요. TED 영상(한글 자막 있음)을 보면 거의 뭐 교육의 혁명에 가깝습니다.

존 레식이 원래 교육에 관심이 좀 있었다고 합니다.

그건 그렇고 존 레식이 현재 레딧닷컴에서 질의응답을 진행중입니다. 다음 링크에 오늘 질문 올리면 그가 답변해줄 수도 있어요.
http://www.reddit.com/r/IAmA/comments/h42ak/i_am_john_resig_creator_of_jquery_ama/

cleansugar의 이미지

영화계로 진출한다는 소린 줄 알았습니다.

동영상 강의는 기존의 일방적 주입식 교육과 큰 차이가 없다는 특징이 있으므로 단순 강의 시간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칸 아카데미는 학문 분야를 작게 나눠서 진도를 개인화 했다는 점이 바람직합니다.

저도 학교에서 이해 안되는데 진도를 놓치고 못 따라간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칸 아카데미 듣고싶은데 번역좀 해주시면 무척 좋겠습니다. 영어 ㅠㅠ

한국의 인터넷 동강 산업도 만만치 않지만 칸은 비영리재단이란 점이 더 바람직합니다.

한국에도 비영리 사이버 교육 사이트 몇 개 있지만 기술적으로는 단순 게시판과 동영상입니다.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