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빌더 사업 어떨까요?

system18의 이미지

요즘 구상한 사업아이템이 있는데

사용자가 자유 자제로 다양한 웹사이트를 만들수있는 빌더를 구상했습니다.

제로보드나 그누보드등 다양한 오픈소스가 있는데

이런 오픈소스가 아니라 웹초보자들도 사이트 관리도구를 통해서 아주쉽게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할수있는 시스템인데요

문제는 과연 수익성이 어떨까요?

thinkm1의 이미지

줌라등도 있고 이런 오픈 소스는 많죠. 그리고 웹은 이미 데스크탑과 구별되는 자체 영역을 이미 확고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새 시장을 만드는데 있어 수익성은 최종 개발 결과가 좌우할 것입니다. 아이팟과 아이폰이 나오기전 과연 얼마의 수익을 기대했겠습니까.
오늘날 애플의 수익은 없던 시장을 혁신적인 UI와 축적된 기술력으로 만들었다고 봅니다.
제 주변에 개인 여행사 하시는 분이 있는데 여행 웹사이트(하나투어 모두투어 같은) 용역 맡겼다가 사기당했습니다. 사기친 사람도 문제지만 IT 지식이 없어 거짓말인지 아닌지 아무것도 모르고 계속 속았던 것도 문제죠.
웹개발 경험이 있는 저도 도메인 만들고 서버 임대해서 웹사이트 운영하는 것을 일사천리로 시행착오 하나 없이 하는 것은 아니죠.
최근 인텔과 IBM의 수익이 늘었는데 그것은 모바일 서버증가라고 합니다. 모바일웹 시장도 열리고 있으니 함께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IT가(정보기술이) 과학 및 일상생활과 더욱 밀접해지기를 기대합니다.

iris의 이미지

웹 에이전시에서 자체 폐쇄 CMS를 개발하고 그것을 이용한 웹 사이트 개발 상품을 만드는 것은 돈이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CMS 그 자체를 판매하는 것은 돈이 되기 어렵다고 봅니다.

그 이유는 이렇습니다.

1. 웹 사이트를 개인이 만들어야 할 필요성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2. 개인이 웹 사이트를 만들어야 할 경우(SOHO 등)에도 무료 또는 실비로 제공해주는 전문 업체가 너무 많습니다.
3. 무료로 쓸 수 있는 CMS에 비해 사후 지원면에서 우위를 이야기하기가 어렵습니다.

지금 CMS나 기타 홈페이지 빌더는 대부분 웹 에이전시나 호스팅 업체에서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시너지 효과를 노리지 않으면
CMS 개발 자체는 돈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F도 F시 시가지 정복 프로젝트

홈페이지: 언더그라운드 웹진 18禁.net - www.18gol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