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에 잘 잡히게 하려면

세벌의 이미지

웹 페이지가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잘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예를 들어 title 태그를 잘 쓴다거나 meta 태그를 잘 쓴다거나 기타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듯 한데...

jick의 이미지

아마 하셨겠지만, 구글 어디엔가 웹페이지 신고하는 페이지가 있을 거예요. (불량 웹페이지 신고 말고, "이 페이지도 검색해 주세요" 하는 거.)

* 여기저기 다른 유명한(?) 사이트에서 자기 사이트로 링크가 걸려 있으면 검색순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 가급적 (i)frame은 쓰지 마세요.
* 이미지 tag 안에 title 같은 걸 잘 적어놓으면 (그런 이미지가 별로 없기 때문에) 종종 이미지 검색에서 상위에 랭크되는 행운(?)을 누릴 수 있습니다.

unsouled의 이미지

검색엔진에서 잘 나오게하는 기법들을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 라고 합니다.

관련 서적들도 있고, 구글에서 SEO 를 검색하시면 결과가 많이 나올겁니다.

iris의 이미지

웹 사이트를 CMS로 구축한다면 CMS 그 자체에 SEO 옵션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SEO 옵션을 걸면 해당 페이지의 주소가 지정한 페이지의 키워드 또는
제목 등 검색이 잘 되는 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제로보드나 Joomla! 등 CMS를 쓴다면 해당 CMS 설명서나 플러그인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쓰는 Joomla!의 경우 기본적으로 SEO 옵션이 들어 있습니다.)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F도 F시 시가지 정복 프로젝트

홈페이지: 언더그라운드 웹진 18禁.net - www.18gol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