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os공격 어떻게 막나요?

2600quake의 이미지

ddos에 대해서 뉴스에 많이 나왔잖아요. 혹시 막는 방법 알고 계신분? 전 찾아봤는데, 잘 모르겠어요.

그냥 개개인의 pc단계에서 ddos공격을 막을 수 밖에 없나요? ip바꾸기, 서비스받기, 보안장비 사기 등등의 방법이 있긴하네요. 근데 근본적인 대책은 아닌것 같아요.

검색결과 2009년에 ddos공격 받은 이후로 2년이 지났는데, 뭔가 다른 대책이 나오지 않았나요?

iris의 이미지

그러면 모든 것이 해결됩니다. 진지함이 1%도 없는 질문에 성의있는 답을 해줄정도로 착한 사람은 없습니다.
정말 진지하게 묻는 것이라면 나름대로 답을 드릴 수도 있겠지만 그냥 딱 잘라 말씀드립니다. 답을 드리기 싫습니다.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F도 F시 시가지 정복 프로젝트

홈페이지: 언더그라운드 웹진 18禁.net - www.18gold.net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자기 회사에 매일 찾아오는 잡상인들, 스토커들 어떻게 막나요?
DDoS 에 대해서는 근본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hiseob의 이미지

국가에서 인터넷을 통제하며 백신을 무상으로 제공하지만 강제로 설치하게 하고
각 PC의 사용내역을 조사해서 악성 프로그램들을 제거하는 방법을 동원하는
아주 강압적이고 통제적인 인터넷 환경을 구축해도 DDOS 걸놈은 걸 수 있습니다.

원래 방법 없는거에요.

ydhoney의 이미지

kldp에 너님 찾아오는걸 막는것만큼이나 어려운 일입니다.

IP 하나 차단할수도 있겠지만 너님은 또 다른 IP를 주워들고 기어들어오겠죠.

어떻게 이걸 다 막아..그치?

그럼 이제 패턴인데..이게 너님인지 아닌지 어떻게 패턴을 찾느냐..물론 익숙한 패턴..글쓴이 이름에 quake라고 적는걸 막는다던지 하는 단순한 기법을 사용할수도 있지만, 단순 익명사용자라고 적어버리면 이것도 마땅찮잖어?

그러니까 철저하게 막지는 못하는거야. 그냥 뭐 일부 막고 일부는 빼고 일부는 없애고 하면서 사람이 일정정도 삽질하고 장비가 어느정도 커버해주고 하는건 있지만..

톡까놓고 그냥 니 컴퓨터 MAC 역추적해서 MAC 단위로 막아버리면 PC몇개 막는다고 니가 안오겠어? PC방 전전하면서라도 오겠지..

하지만 그냥 너무 난데없이 심하게 꼴깝떠는건 막을수는 있겠고..그 정도 선이면 서비스가 안되는건 아니니 Cost와 QOS의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는거야..

OK?

p.s

아이구..쓰다보니 말을 놔버렸네..? 미안~

2600quake의 이미지

하지만 난 막을 수 있는 뭔가 새로운 기술을 기대했는데, 아직 안 나온것 같아. 그래도 댓글을 달아줬다는게 나를 완전히 싫어한다는 소리는 아니네?

나? 스크립트 키디

ydhoney의 이미지

무슨 개소리야. 난 너같은 찌질이가 참 싫어. 묻는다고. 저리가 훠이~

2600quake의 이미지

나에 비유해서 설명하니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걸?ㅎㅎㅎ

결국 컴퓨터 네트워크 원리를 바꾸지 않으면 힘든건가? 나 ddos때매 요즘 후니의 쉽게 쓴 시스코 네트워킹이란 책 보고 있어.

나? 스크립트 키디

g0rg0n의 이미지

별 다른 방법은 없는듯 합니다요

근데 무슨일이라도 있었나요? 댓글들이..

18

2600quake의 이미지

그냥 거부감이 든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스크립트 키디

g0rg0n의 이미지

아 그렇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