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서버와 클라이언트 구현에 대하여
글쓴이: ljk222 / 작성시간: 월, 2011/04/04 - 1:49오후
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 공학부 4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번에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생겨서 간단한 프로젝트를 친구와 진행해보려고 하는데요.
어쩌다 보니 주제가 스트리밍 서버 & 클라이언트로 정해졌습니다.
다윈과 같은 오픈소스 서버가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지만, 힘들어도 서버를 직접 구현해보려고 합니다.
주제를 정해놓고 관련 기술을 알아봤더니 어디서 검색하던지 간에 RTP, RTSP를 사용한다는 말밖에 없더군요.
그럼 스트리밍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구현할 때, 이 프로그램들이 상호간에 RTP, RTSP를 사용하여 통신을 하게 만들면 되는 건가요?
즉, 보내는 쪽에서는 RTP, RTSP 프로토콜에 따라서 패킷 헤더를 만들고 보내려는 데이터를 쪼개서 순차적으로 보내고,
받는 쪽에서도 RTP, RTSP 프로토콜에 따라서 자료를 받고 합치고 미디어 플레이어에 재생시켜주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그럼 이만...
Forums:
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RTSP 프로토콜을
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RTSP 프로토콜을 이해하고 구현하기기가 좀 힘드실겁니다.
왜냐하면 RTSP 스팩이 좀 거대하거든요.. 간단한 스트리밍만 하실거면 자체적으로 필요한 기능만
넣어서 구현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참고 소스는 ffmpeg의 libavformat에서 rtp, rtsp 로 시작하는 파일들을 보시면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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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better to appear stupid and ask question than to be silent and remain stupid.
답변 감사합니다.
빠른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ㅎㅎ
정말 많은 도움이 되네요~ ㅎㅎ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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