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 layout 문제

ddoman의 이미지

최근 1주일정도에 2~3일의 한번정도로

첨부된 그림과 같은 모습이 보입니다.
아직 특별한 pattern은 찾지 못했습니다.

몇일 전에는 PHP STRING error message도 한번 본적이 있습니다.( 그건 오로지 딱 한번 )

젠투 firefox 3.6.13입니다.

KLDP 첫 시작화면에서 주로 발생하며, 링크된 게시물을 누르면 정상적인 화면으로 항상 잘 표시됩니다.
Refresh를 하다보면, 가끔 해결이 되기도 합니다.( 링크된 게시물을 누르지 않고, 문제의 화면에서 refresh만 하면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음 )

현재 해외 거주이며, 스팸을 줄이기 위한 "외국에서의 접속방지 변경"이 적용되기전에는, 한번도 겪지 않았던 증상입니다.
하지만, 연관이 있을거라는 단서는 하나도 없습니다.

저만 이런 증상을 겪는지 궁금합니다.
단지 네트웍 이상증상일수도 있다는 생각도 합니다.

재부팅 후 첫 접속에 나타나는 증상은 아닙니다. 오늘도 저녁먹고 한두번 방문후, 30분정도 있다가 다시 URL( http://kldp.org )을 입력했을때
저 증상을 발견했습니다.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snapshot1.png145.46 KB
Image icon snapshot2.png191.29 KB
emptynote의 이미지

문제가 다르지만 원인을 알수 없지만 KLDP 대문이 느립니다.

아마도 그래서 왠지 이상하다고 말씀하시는것에 의심이 가네요.

김정균의 이미지

아마 add sense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 google main 조차 접속 되었다 안되었다 합니다. IDC(dacom)에 있는 서버에서는 접속이 잘 되는데, 집(SK)에서는 되다 안되다, 느리다 그렇거든요.

김정균의 이미지

첨부하신 형태로 보면 CSS 파일 적용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로 보입니다. 아마도 일본 지진 여파로 한국의 일부 해외 라인이 우회를 하고 있는 판국이라 경로가 좋지 않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ddoman의 이미지

좀 더 명확하게 증상을 발견했습니다.

지진으로 인한 네트웍 문제 연결 문제가 아니라는 확신이 듭니다.

로그인을 하지않은 상태로
http://kldp.org/forum/* 페이지들은

처음 첨부된 layout과 같은 모습이 나오고
하지만, 로그인을 하면 정상적인 layout이 보여집니다.

제가 본글에 설명한

Quote:
Refresh를 하다보면, 가끔 해결이 되기도 합니다.( 링크된 게시물을 누르지 않고, 문제의 화면에서 refresh만 하면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음 )

는 사실이 아닙니다. 로그인 여부에 따라 항상 동일하게 증상이 나타납니다. cookie와 저장된 cache를 clear해봐도 증상은 동일합니다.

로그인을 한 상태의 http://kldp.org/forum/12 와 안한상태를 저장하여
diff 해본 결과

12.htm 파일과 style.css 파일이 다른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첨부 파일들은 firefox의 "save as" 기능을 이용하여 저장한 파일들입니다.

* 12.htm 과 style.css는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 layout이 올바르지 않은 상황 )에 저장한 파일들이며
* 12_normal.htm 12_style.css( 원래 파일 style.css에서 파일 이름만 제가 바꿨습니다. )은 로그인 한 상태의 ( layout이 올바른 상황 )에 저장한 파일입니다.

이 증상은 언제든지 reproduce 가능하니, 다른 정보가 필요하면 댓글 남겨주세요.

네트웍 전송 상태는 상당히 양호하며, kldp내 페이지들의 브라우징 체감속도도 양호합니다.
Konqueror, Firefox, and IE on Gentoo and MS Windows7 모두 동일한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첨부 파일: 
첨부파일 크기
Binary Data 12.tar.gz24.87 KB
김정균의 이미지

외국에서 접근하시기 떄문이 아니라.. kldp 페이지에 google adsense가 있는데 요놈 불러오다가 timeout 나면서 layer가 깨지는 경우가 있어서 그런 것입니다.

아마 case가 다음 둘 중의 하나 일 겁니다.

1. 해외 라인이 문제가 있어 adsense같은 것을 loading하다가 timeout 발생하는 경우
2. mobile theme를 적용하면서 check를 잘못하는 경우..

일단 형태는 Hyun님이 말씀하신대로 mobile theme가 보여지고 있을 수도 있다는 쪽에 한표를 던지고 싶기는 합니다. (mobile theme가 없었더라면 adsense가 가장 유력한 후보일 것 같고요)

Hyun의 이미지

이건,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보이는 layout 입니다. user agent를 잘못 검사했거나 서버에서 누가 테스트 작업을 하고있는게 아닐까요?

http://kldp.org/node/121936

monologue의 이미지

전 외국도 아니고 국내에서 접속함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증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_-;

권순선의 이미지

접속하는 브라우저를 모바일 브라우저로 인식하고 모바일용 테마를 보여주는군요. 브라우저 인식에도 문제가 있는 것 같고, 모바일 테마 역시 실제로는 추가 작업을 더 해야 하는데 가독성만 고려해서 별다른 디자인 없이 제공중인 것인데 문제가 더 많은듯 하니 모바일 테마 기능은 일단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emptynote의 이미지

근거는 없지만 체감상 메인 화면이 빨라진듯하네요.

저는 PC 인데, 아무래도 주관적인 생각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