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umingi의 이미지

후 로그인해서 보니 가입한지가 39주 하고 몇일 지낫네요 ㅎㅎ
이제 중학교 졸업인데 연합고사 떨어질까봐 공부도 잘 않되서 그냥 공고 컴퓨터 쪽을 가기로 햇습니다 ㅎㅎ
근데 막상가고 보니깐 멀해야할지 몰르지만
리눅스,유닉스,파이썬,C언어,자바,전산회계,영어(기초),수학10-가
동영상강좌 다운 받앗는데요
수학이랑영어를 제외하고 리눅스부터 보고잇는데 흐음,, 리눅스보다보니깐 유닉스라는 말이나와서 유닉스부터봐야하나 ;;
생각중인다 영어랑 수학 제외하고 머 부터 봐야하나요?순서랑상관없이 그냥 막봐도상관 없는지 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려요 ~

yumingi의 이미지

이거 삭제좀요 어케하는지 모르겟네여 ;;
중복이라 ㅎ;; 죄송합니다 ;; 편집에 가봣는데 삭제가 없는 ㅠㅠ;;

neocoin의 이미지

.

yumingi의 이미지

부탁드립니다ㅎㅎ;;

snowall의 이미지

리눅스,유닉스,파이썬,C언어,자바,전산회계,영어(기초),수학10-가

1.영어
2.수학
3.C언어
4.자바
5.파이썬
6.리눅스
7.유닉스
8.전산회계

많아서 다 공부하기가 부담스럽다면 영어와 수학만 보세요.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yumingi의 이미지

확실이 알앗습니다 감사합니다

su_jeong의 이미지

나중에 공부를 지속하시다 보면, 컴퓨터 공학이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도 수많은 갈래가 있다는것을 느끼시게 될거에요.

아마 지금 생각하는것보다 훨신 더요.

저보다 더 연륜이 있는 분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는데, 이제 곧 대학원 진학을 앞둔 사람의 입장으로써

제 스스로 느끼는 아쉬움은, 기초에 충실할걸... 이라는 후회입니다.

기초에 충실하면, 나중에 정말 하고 싶은 일이 생겼을때, 남들보다 더 수월하게 내가 배우고 싶은것을 습득할 수 있어요.

snowall 님 말씀처럼

영어 / 수학에 충실하시고

컴퓨터 언어는 뭘로 시작해도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요즘의 트랜드를 생각하면 자바나 파이썬 같은것을 먼저 배워보시는것도 좋을거에요.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상대적으로 컴퓨터 하부에서 일어나는 일에 신경쓰지 않고 논리에만 집중할 수 있거든요.

그 이후에 자신이 붙었다 싶으면, C언어와 함께 컴퓨터 구조에 대해서 배워보시는것도 좋을거에요.

유닉스와 리눅스를 배우고 싶다고 하셨는데, 사실 이 부분이 참 방대한 부분 인데, 시중에 있는 리눅스 입문서 상당수는 아마 기초적인 서버 관리에 대해서 나와 있는 책이 많은것 같아요.

(사실 제가 시스템 관리쪽에 대해 잘 몰라 조언하긴 조심스럽긴 합니다만) 그런데 사실 그런것보다도 리눅스(유닉스)안에는 프로그래머들이 가지고 놀기 좋은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숨어 있거든요. 앞으로 yumingi님이 어떤 부분에 재미를 가지고 학업을 진행해 나갈지 모르는 일이므로, 이러한 부분들을 전반적으로 골고루 잘 알려줄 수 있는 책으로 입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 예전에 리눅스를 배울때 많은 분들이 러닝 리눅스라는 책을 추천하셔서 재미있게 읽었는데... 제가 읽은게 2판인데, 요즘은 몇판까지 나와 있는지 모르겠네요. 아직 계속 리버전이 되고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아마 공부를 계속하시다 보면 재미있는게 계속 눈에 들어올겁니다. 기초가 되어 있다면 그 이후부터는 yumingi님이 재미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열정적으로 매진하시면 그게 가장 좋은 로드맵이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에 대해 배우는것은 나름대로 의미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그러니 가능하다면 좋은 대학에 들어가는걸 목표로 꾸준히 매진하시길 권합니다.

추신 - 그리고 다음부터는 질문글은 개발자 고민상담실 같은 카테고리에 작성하시는것이 좋겠네요.

착하게살게요. :)

jeongheumjo의 이미지

공고가 좋은 지는 모르겠지만요... (좋은 곳도 있던 것 같긴합니다. 수도공고이던가..)
우선 좋은 고등학교 가도록 하고요..
영어, 수학 공부 하면서 다른 애들 당구장 다니고 담배 필 때 리눅스(, 혹은 윈도우즈)에서 프로그램을 공부해보세요...
컴퓨터를 취미로 가지고 놀며 공부하면서 대학교를 좋은 곳에 가도록 노력하는 겁니다. 물론 고딩때는 좋은 대학엘 갈 수 있게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 재수를 해서라도 꼭 맘에 드는 대학에 가세요...
맘에 드는 대학, 컴퓨터 공학과(전산과, 소프트웨어 공학과 등등, 전자과도 그럭저럭)에 입학하는 겁니다. 그러면 당신의 취미인 컴퓨터 프로그램의 원리에 대해 학교 공부로 마음것 공부할 수 있을 거예요..
즐기는 자 앞에 당할 자 없죠.
성공할 수 있을 겁니다.

yumingi의 이미지

이미정해졋으니 대학교를 좋은데 가도록 공부열시미해야할듯

greenhead의 이미지

기능반있으면 들어가시는 것도 좋아요
밤늦게까지 연습해서 집이 가까우면 좋구요
전국입상까진아니더라도 지방 입상들과 내신 1등급
(말이1등급이지 3년내내 과탑해야해요 전맨날 2,3등했지만요...)
유지하시면서 (전국입상이면좋죠 ㅎ) 영어 수학꾸준히
하시면 실업계 특별 전형(전국이상이면 특기자 전형)으로
좋은대학 노릴수 있으실꺼예요.
아 혹시 요즘 마이스터던가 특성화고교시면 수학교육가정이
같다고해서 상관없으시겠지만 아니시라면 수10가나까지만 배우실꺼예요
때문에 면접대비해서 수1,2정도 까지는 ebs보시면서 공부하시면
도움되실꺼에요.(영어는 꾸준히 하시구요)

연습생/기능생 구분되니 잘알아보시고 대회나가는지 종목은 뭔지
물어보시구 들어가세요 ㅋ 그럼 열심히 하세요

jkhl의 이미지

ㅎㅎ 아마도 싫겠지만 수학과 영어를 먼저 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리눅스 잘하고 싶으면 수학은 미적분이 참 멋있는 개념이구나... 감이 올 정도까지 해야 하고 영어는 영어로 된 예를들어 자바책 같은 문서를 읽는게 안불편할 정도까지 해야 합니다.

이정도까지 하려면 수학은 고등학교 3년 내내 매일매일 수학문제를 풀어봐야 하고 영어 역시 3년 내내 매일매일 공부를 해야 합니다. 이렇게 훈련하는데는 역시나 입시라는 환경이 상당히 괜찮죠.

지금도 늦지 않았으면 떨어질 위험이 있더라도 연합고사를 보기 바랍니다. 공고 교육은 대학진학이 우선목표가 아닙니다. 따라서 실업계 고등학교를 가면 대학진학을 알아서 해야 하는데 이것 쉽지 않을 겁니다. 꼭 공고를 가야 한다면 3년간 입시생활한다는 각오를 다질 필요가 있을 겁니다. 그 정도 해야 영어 수학이 그래도 기초가 갖추어 집니다. 평생 쓸 운전면허 이 참에 배운다는 생각으로 하시길.

일단 수학 영어를 최우선으로 하고 그 다음으로는 열거한 것들 중에서 하나만 맘에드는 것을 찍어 하면 됩니다. 제가 보기에 C언어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리눅스와 유닉스는 같은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jick의 이미지

쌍시옷 받침을 첨부터 끝까지 꾸준하게 안쓰시는 걸로 봐서 키보드가 고장났나 하는 의심이 살짝 들기도 합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일단 국어 공부부터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럴 말 들으면 좀 기분 나쁘실 수도 있겠지만, 현실적인 조언을 드리는 겁니다. 아무리 다른 스펙이 좋아 보여도 이력서에 맞춤법, 어법 틀린 사람 뽑으려고 할 리가 없지요.)

snowall의 이미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분명한건, 학교에서 배우는 모든 과목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열심히 해 두는게 좋습니다

명확한 방향과 주관을 갖고서 뭘 한다면 학교에서 배우는 것들보다 더 중요한 걸 할 수 있겠지만, 그런게 없으면 일단 학교에서 배우는걸 열심히 하세요.

그리고 수동적으로 받아들이지 말고, 항상 생각하면서, 이게 정말 맞는건지, 잘못가는거 아닌지, 뭘 더 해볼수 있는지, 궁금한게 없는지 생각하면서 공부하길 바랍니다. 이 습관은 어릴때 들여놔야 나중에 진짜 전문가가 되었을 때 제대로 작용하거든요

안그러면 남들이 시키는 것만 하고, 시키지 않고 가르쳐주지 않으면 아무것도 못하는 바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영어에 살짝 비중을 더 두는건 추천합니다. 초보적인 회화랑 영어로 된 문서를 어느정도 읽을 수 있을 정도까지는 해야 되요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