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가 설치되는 임베디드 보드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namhw의 이미지

질/답 게시판에 올리기는 적절하지 않은것 같아... 자유게시판에 올립니다.

목표는 우분투가 설치되는 ARM 기반의 단말기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단 VGA, DVI, HDMI등의 포트가 하나라도 있어 모니터로 화면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검색해본 결과 아래의 사이트에 명시된... 4개의 보드을 구매하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막상 주문을 하려니 3월 이후에나 배송이 가능하거나 단종이 되었더군요.
http://blogs.arm.com/software-enablement/295-going-maverick-ubuntu-1010-for-arm/

그래서 현재 PandaBoard나 BeagleBoard, 또는 Freescale i.MX51 Evaluation Kit 보드를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곳이나 다음주까지 구매 대행을 해줄 수 있는 업체가 있는지..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도시바 ac100 이라는 ARM 안드로이드 기반 넷북에 우분투를 설치하였지만,,, HDMI 단자를 사용해서 모니터 영상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ARM 단말기를 찾고 있는 것인데요. 혹시 우분투나 데비안같은 리눅스 배포판들이 지원되는 다른 단말기들을 알고계신지도 문의드립니다.

sohn9086의 이미지

예전에 digikey를 통해서 직접 beagleboard를 구매하였습니다.
저는 일본에서 구매했습니다만 아마 한국에서도 직접 digikey를 통해서 구매하실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http://www.digikey.com/

가셔서 part search에다가 pandaboard, beagleboard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생산적인 댓글을 달자

namhw의 이미지

아쉽게도... 다음주까지는 배송을 받아 작업을 해야 하는데 배송 가능 날짜가 3월 이후에나 가능하더라고요.
추후 해당 보드들이 저희 업무에서도 필요할것 같아 알려주신 사이트를 통해 구매를 해두려고 합니다.
어째든 답변 감사드립니다.

촌놈.

Hyun의 이미지

작년 말 컨퍼런스에서 pandaboard를 경품으로 받아 하나 가져왔는데, 제품으로서의 성능은 아직 부족한 듯 합니다. 오래 켜두었을때, EGL surface에 열화가 생기거나(?) OpenGLES 자체의 성능도 Full HD의 경우 좀 부족한듯 하구요.
pandaboard의 경우 작년 말 구매를 진행했으나 digikey에서 물량 부족으로 올해 3월경에나 가능하다는 응답을 들었구요.

namhw의 이미지

답변 감사드립니다~

촌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