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Java, Smalltalk, C#, Objective C 의 비교 ??

jeongheumjo의 이미지

C++ 의 표준화는 현재까지도 진행형이라고 들었습니다.
자바는 JDK 7 이 나온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표준화 현황, 향후 전망 등을 비교했을 때 이 언어들 어떻게 비교할 수 있을까요?
저는 특히 Smalltalk 와 Objectvie C 그리고 C# 에 대해 궁금합니다. 이것들은 대략 무엇인지도 모르거든요.

neocoin의 이미지

말씀하시는 부분이 너무 광범위 하네요. 어떤 분야들로의 비교를 원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조사하셔서 알게된 부분을 먼저 언급하시고 의견을 말씀해 주시면 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문법적으로는 이 페이지에 잘 정리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s C++ 수준의 언어 표준화를 말씀하시는 거라면, 언급하신 다른 언어들의 표준화도 늘 진행형일 것 같네요.

klyx의 이미지

대략 무엇인지도 모르시면 일단 찾아보셔야지요.

jeongheumjo의 이미지

__;

jeongheumjo의 이미지

저는 단지 이 언어들에 대해 아시는 분에게 초보적이고 상식적인 비교를 물어보고 싶었습니다.
저는 개발 경력이 6,7년 정도 되는데 C 만 써봤고 요즘들어 C++을 쓰고있거든요. 안드로이드 덕에 자바도 조금..
그런데 OOP 관련 서적들을 보면 항상 Smalltalk 나 C#, Objective C 얘기가 나오고, 특히 Objective C 는 OS X 에서 쓰인다는데 다른 곳에서도 쓰이는지도 궁금하구요...
정말 초보적인 궁금증이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조사해보지는 못했지요.. 위키피디아에서 봐도 제가 너무 초보라 눈에 들어오지는 않는군요. 사양과 스펙보다는 실제 개발자들의 느낌이랄까 선호도 평가 그런 것을 알고 싶거든요..
그래도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mac040의 이미지

뭐 업데이트야 되겠지만..

2001년인가 2002년에 표준이 확립된 것으로 알고 있고 계속 드레프트 되고 있습니다.

좀 더 근래에 나온 책을 보셔야 할 듯..

jeongheumjo의 이미지

http://kldp.org/node/119053
위 글에서 summerlight 님께서 말씀하신 글을 보면, 내년에 표준안이 확정된다고 하시더라고요...
내년에 무슨 큰 변화가 있는 것인지, 아니면 사소한 수정사항이 있는 것인지는 저도 모르고요..
감사합니다.

serialx의 이미지

잘 읽으세요.

"차기" C++ 표준 작업이 진행 중

입니다. C++0x 참조

ydhoney의 이미지

C가 Standard가 좀 느릿느릿 갱신되는 경향이 있긴 한데 그렇다고 표준이 변하지 않는건 아닙니다. C 역시 최근 C99도 나왔었고..또 앞으로도 언젠가는 표준안 업그레이드가 발생하겠지요.

시스템 운영환경이 바뀌고 개발자들의 요구사항이 있는 한은 지속적으로 표준이 업데이트 되는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표준안이 업데이트되어야 하니 불안정하고 업데이트되지 않으니 안정적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곤란하지요.

--
Linux/Unix System Engineer를 위한 다락방
http://cafe.naver.com/sedar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