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P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 목록 (최종 수정일 2010년 9월 21일)

Stand Alone Complex의 이미지

가나다순 정렬

유니텔: http://help.unitel.co.kr/help/member.jsp
천리안: https://help.chol.com/svhelp/help_class.jsp

아직도 PPP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곳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sisuc의 이미지

PPP서비스...?

이거 뭔가요? 언제 사용하는건가요?

위대한 한글

위대한 한글

지리즈의 이미지

유선 전화밖에 안되는 곳에서 업무상 긴히 인터넷을 사용해야 할 때 요긴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저런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에 PPP 접속용 서버(라우터 역할)를 운영하면 인트라넷에 접속하거나 회사에 물려 있는 망을 통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초고속인터넷이 보급이 잘된 국내 여건상 가뜩이나 안쓰지만, 지금은 3G,wibro 와 같은 무선인테넷 서비스에 VPN등이 발전해서 더욱더 그 필요성이 사라지고 있지요.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

sisuc의 이미지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위대한 한글

위대한 한글

사랑천사의 이미지

VPN 에 PPP 자체는 많이 응용되고 있지만... PSTN 망을 이용한 PPP 접속은 이제 거의 필요가 없어지고 더부러 PC 통신이나 Telnet BBS 들도 사라지고 있는 실정이네요.

예전엔 괜찮은 모뎀이 있으면 한 번 구축해 볼까 생각도 했었는데(SLIP/PPP로 인터넷에 접속 가능한 게이트웨이) 지금 좋은 모뎀 구하기도 힘들고 전화 회선 구축하기도 여간 어렵고 쓸 사람도 없을 거 같네요. 장난삼아 모뎀으로 BBS를 잠깐 돌린 적은 있었는데 거기에 PPP로 인터넷 물리는건 실패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 사랑천사 --
LECL | Blog
yeosong@gmail.com
yeosong@gmail.com(네이트온) ysnglee2000(Skype)

사람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