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 배틀넷 패치 신기한 게 있는데...

soc의 이미지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메뉴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고, 뒷부분이 까맣게 나와서 해결방법 찾아보는데,

http://bugs.winehq.org/show_bug.cgi?id=2467

아래 링크에서 해결이 완료된 것으로 나옴.

마지막 첨부파일에 해당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패치가 나와 있는데

http://bugs2.winehq.org/attachment.cgi?id=29467

이 패치가 C언어로 작성된 거 같긴 한데...
소스코드를 보면 wine-1.2-rc6/dlls/ddraw/surface.c 요 파일이라고 나오는데

이걸 어쩌라는 건지 -_-;;

포럼에 나온 사람들은 "Thank you!!!" 하는 인간이 있는데... 헐... C파일을 어떻게 적용했길래... -_-;;

하승수의 이미지

아마 그런식으로 코드를 바꾸지않고도 해결되는 것이었더라면 그에 대한 설명이 있었을 것입니다.

저 파일 자체는 패치파일인데( 왼편에 + 나 - 가 있으니 알 수 있지요) 와인의 소스 저장소에 적용시켰을 겁니다.

올리신분 권한이 거기에 안미치면 권한 되시는 분이 반영해주시겠지요

와인은 안정 버전(1.짝수)은 몇년에 한번 나오지만 개발 버전(1.홀수)는 금방금방 릴리스 됩니다.
아마 다음 릴리스 때면 반영이 되있겠지요.

마음이 급하시면
http://www.winehq.org/download/
아랫 부분의 For the latest development version.라 쓰인 곳의 지시를 따르면 됩니다.

일반적인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양상이지요.

새 릴리즈 나와도 해결 안되면 다시 그페이지 가셔서

"적용이 안되었느냐? 적용 되었다면 제대로 fix가 안된듯하다" 정도 올려주시고
잘되면
"잘된다 고맙다" 써주시면 됩니다.

그것만으로도 wine 개발에 기여를 하는것이구요.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뭐든지 만들면 개발 이 반, 검증이 반이니까요

cwryu의 이미지

오픈소스에서 패치라고 하면 소스코드에 대한 패치를 말합니다. 저런 패치 파일을 처리하는 툴도 있구요. 신기한게 아니라 일반적인 거예요.

JuEUS-U의 이미지

오픈소스의 장점이긴 한데, 컴파일하기 귀찮아요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