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 1.2.0에 이어 WINE 1.3.0이 나왔군요

나그네나그네의 이미지

http://www.winehq.org/news/2010073001

15년의 역사를 가진, 리눅스가 자라면서 함께 커온 Wine

프로젝트에 구현된 dll파일만 해도 거의 400개가 되는군요..

그런데 WINE은 뭐라고 불러야 하죠? -_-; 에뮬레이터는 아니라고 (이름에) 명시되어 있고.. 인터프리터? -_-;;

madman93의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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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init
git add .
git commit -am "project in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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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init
git add .
git commit -am "project in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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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owall의 이미지

브로커...그런거 아닐까요 -_-
리눅스의 커널과 윈도우즈의 API를 연결시켜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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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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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lara의 이미지

wine 위키의 말을 빌리자면 "Wine is a compatibility layer" 라고 합니다.

compatibility layer에 대한 알기쉬운 예로,
"setting Vista to launch an application in XP compatibility mode"
를 들고 있습니다.

더불어 wine이 단순한 emulator가 아닌 이유로,
# Sections of Wine can be used on Windows. Some virtual machines use Wine's OpenGL-based implementation of Direct3D on Windows rather than truly emulate 3D hardware.
# Winelib can be used for porting Windows application source code to other operating systems that Wine supports to run on any processor - even processors that Windows itself does not support.
등을 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