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 1.2 Stable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2년이라는 긴 여정 끝에 드디에 Wine 1.2가 나왔습니다.
총 2만 3000천개의 변경사항이 있었고, 약 3000개의 버그가 수정되었다고 합니다.
주로 64bit application 지원과 Tango standard에 기반한 그래픽 지원에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http://www.winehq.org/announce/1.2
다음은 코어 기능의 변경 사항입니다. (전부 번역하고 싶었지만 분량이 엄청나서....)
- x86-64 프로세서에서의 64bit 윈도우 응용프로그램의 로딩과 실행 지원 (리눅스에서만)
- 32bit와 64bit, 2개의 prefix가 사용 가능합니다.
32bit prefix는 32bit 어플만을 지원하지만, 64bit prefix는 32bit, 64bit를 모두 지원합니다.
생성시에 지정되며 나중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구버전의 prefix는 32bit prefix로써 사용 가능합니다.
- WoW64 file system redirection이 지원됩니다.
64bit prefix로 32bit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window/system32를 자동으로 windows/syswow64로 연결합니다.
- WoW64 registry redirection이 지원됩니다.
This allows both 32-bit and 64-bit applications to set platform-specific
registry keys without stepping on each other.
- 모든 16bit 지원 코드는 별도의 모듈로 분리되었습니다.
- 마운트 관리자가 장치의 UUID를 보고할 때 하드코딩된 상수값 대신 실제값을 사용합니다.
- 레지스트리에서 심볼릭 링크가 사용 가능합니다.
- 최신 Visual C++이 사용하는 C 런타임 라이브러리들(msvcr80, msvcr90, msvcr100)을 일부분 이식하였습니다.
- Some functions now use a Microsoft-compatible function prologue when
building with a recent enough gcc. This allows Steam overlays to
work.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