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경우, 코로케이션이 가장 저렴한 해결책인가요??
글쓴이: vudghkzm / 작성시간: 수, 2010/07/07 - 10:32오전
서버로 사용중인 PC가 1대 있습니다. 24시간 구동중이구요.
지금까지는 학교내 동아리 방에다 놔두고 문제없이 사용했습니다만, 여차저차해서 이것도 더 이상 할 수 없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집에서도 24시간 풀로 켜놓을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 녀석을 24시간 상주시켜 놓을데가 없을까 해서 찾아보다가 코로케이션이라는 서비스를 알게되었습니다만.. 비용이 생각했던거 보단 비싸더군요.
그냥 저는 작은 PC하나 상주시킬 공간과, 24시간 전원이 들어오고, 적당한 트래픽(최소 10mbps)만 줄 수 있는 곳이면 되는데 말입니다. 기타 관리는 제가 다 할 수 있으니깐 말이죠...
지금 근무중인 회사와 저희 집의 힘(?)을 빌리지 않고, 지금 저와 같은 경우에 현실적으로 가장 저렴한 해결책은 역시 코로케이션 뿐인가요?
PS. 우선 이런 질문이 자게가 좋을지 아니면 이곳이 좋을지 고민하다가, 결국 이곳에 올려버렸습니다. ^^;
Forums:
한달 500원정도의
한달 500원정도의 부담이 가능하고, 또 웹서비스 구축외에는 사용하실일이 없다면 가상머신 호스팅도 괜찮을 것 같구요.
제 경우에는 집에 30W정도 먹는 저전력 PC 하나 구축해서 공유기의 DDNS 사용해서 쓰고 있습니다.
혹시 30와트 먹는
혹시 30와트 먹는 저전력 피씨 샘플좀 하나 주시면 안될까요?
저도 요즘 저전력에 관심이 많지만 물건 고르기가 쉽지 않네요...ㅠ
저희집 서버는
저희집 서버는 VIA-pc2500 인데.. CPU, GPU 일체형입니다. 램과 하드만 꽂아주면 동작합니다..
케이스는 AC-DC 어댑터 사용하는 걸로 선택했구요, 열이 조금 있어서 잘만 대형 쿨러로 위에서 공기 냉각해주고 있습니다...
하드는 2.5인치 노트북용 하드디스크 장착해서 사용합니다..
성능은 매우 낮은 편인데 CentOS로 개인 서버 구축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AMD64지원 안됩니다.)
ATOM 베어본 pc도 30~40W대 인걸로 아는데 써보진 않아서 모르겠구요..
저희집 서버는 다해서 28~32W 정도 사용합니다.
호스팅 업체에서
호스팅 업체에서 제공하는 임대형 서버호스팅 상품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일반 코로케이션보다 비용이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매달 내는 요금이 하드웨어 임대 비용, 상면/회선 비용이 합산되어 청구되는 형식입니다.
하드웨어 임대 기간을 1년 내지 2년으로 잡아 이후 소유권이 고객에게 넘어가도록 하거나 아예 하드웨어 비용 지불 없이 소유권이 차후 이전되지 않고 서비스 해지할 때까지 업체 소유로 하는 식의 상품들도 있습니다. 요새 경기가 불황이라 업체들이 자구책으로 무상 이벤트 등을 실시하는 경우가 많으니 잘 훑어 보시면 원하시는 저렴한 상품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