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가 탑제된 NIC
http://www.anandtech.com/show/3716/bigfoot-networks-announces-3rd-gen-killer-nic-killer-2100
Bigfoot 이라는 업체에서 내놓은 NIC 칩입니다.
자체적으로 400MHz로 동작하는 PowerPC 계열 CPU와 128MB의 램을 가진 온보드 시스템(PCIe)으로서 리눅스가 탑제되어 있다고 하네요.
게이머들을 위한 용도로 빠른 레이턴시와 적은 CPU 사용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음성 데이터 통신은 자체적으로 인코드/디코드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Bandwidth는 10MB/s 수준 밖에 안나온다고 하네요.
뭐 요즘 메인보드들 중에 NIC가 없는 모델을 찾기가 힘들 정도니
라우팅 테이블만 손보고 큰 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인트라넷쪽은 온보드로 외부 네트워크는 bigfoot을 사용하면 될 듯 합니다.
아이러니컬 한 점은... 아직 윈도우만 지원한다는 거 -_-;;;
저도 나름 자체 시스템을 가지는 NIC를 꿈꾼 적이 있는데, 주 목적은 독자적인 방화벽 시스템이었습니다.
하여튼, 이런 식이라면, 나중에는 메인보드 내에 전용 CPU와 리눅스가 올라가서 하드웨어 제어는 이쪽이 다 당담하고,
하이퍼바이저 위에 실제 CPU와 운영체제가 운영되는 것이 기본이 되는 날도 올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이런게 표준이 되면, 윈도우 점유율을 리눅스가 넘어서는 것도 멀지 않겠군요.
말그대로 윈도우 한카피가 팔리면, 시스템에 리눅스가 하나 또 올라가는 셈이니까요.
그리고, 윈도우 사용자들은 더 이상 드라이버 설치할 필요가 없어지고,
리눅스 사용자들은 윈도우 보다 더 드라이버 지원을 잘 받게 되는 기현상이 생기게 될지도.
옛날부터 시도는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성능이 영 나오지 않아 사장된 기술이죠.
FPGA를 이용한다던가, 그런 제품들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요즘은 bigfoot이 틈새시장에서는 뜨고 있는 편이더라구요.
그래픽카드와 일체형으로 나오는 제품도 있고, 메인보드에 온보드 형태를 기획하는 제품도 있다고 합니다.
게임시장의 규모가 커지다 보니, 게이머를 위한 하드웨어도 점차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밴치마크를 보면, 최고성능보다는 최저 성능에 매우 큰 영향을 줍니다. 랙이 주는 것이죠.
또한 인터넷 전화가 더욱 활성화되면, 지금 bigfoot의 형태가 NIC의 표준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
There is no spoon. Neo from the Matrix 1999.
재미있네요
뉴스감사합니다
윈도우의 네트워크
윈도우의 네트워크 스택없이 통신이 된다고 하는데 속도 벤치마킹 결과 큰 차이는 없네요.
정확히 어떤 장점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름이 킬러니 죽여주는 장점이 있나봅니다.
윈도우를 못 믿을 경우 보안상 좋은 건가요?
무선랜카드 펌웨어에도 리눅스 운영체제가 들어가있는 게 있습니다.
Ralink사같은 경우는 드라이버 소스가 GPL입니다.
___________________
http://blog.aaidee.com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
....
전송속도가 보통 말하는 성능이라면 게이머에겐 반응속도(게이머들에겐 '핑')가 더 중요한 성능이죠.
전송속도가 수기가바이트/초 가 나오더라도 순간순간 핑이 수백ms 만 떠도 그냥 휙 죽어버리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특히 FPS류에서 더
특히 FPS류에서 더 두드러지죠. 게임 하나 정도 돌릴 때에는 큰 차이가 없으나 시스템 로드가 올라갈수록 저 랜카드가 활약하기 시작합니다.
---- 절취선 ----
http://blog.peremen.name
저 제품 나온지 몇년
저 제품 나온지 몇년 됐습니다. 2년인가 3년 정도.
지금은 거의 사장 추세입니다. 일부 게이머들이 뽀다구(?)로 가지고 있는 수준 ㅋ
가격은 정말 ㅎㄷㄷ. 처음 발매당시 세종대왕 40장으로 기억 ㅋ.
저거 살 정도의 게이머면 이미 다른 장비들도 모든 게임을 다 받쳐줄 정도의 고급 사양 ㅋ
일하는데 쓰시겠다면 인텔이나 브로드컴 랜카드 꽂고 남는 돈으로 메모리 더 늘리거나 CPU나 비디오카드를 한단계 올리는게 이익. ㅋ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재미있네요
뉴스감사합니다.
IOProcessor은 예전부터 잇엇던 거인데염
8086있을때쯤의 디스크 컨트롤러 8089부터
I2O라는 것까지 잇어염
I2O랑 EFI같은 펌웨어를 섞어 놓으면 님께서 원하시는 것이 나올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