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로 결제 가능한 사이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HotPotato의 이미지

제 PC에는 윈도우즈7-IE8, 데비안 리눅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오늘 처음 사귄 여친과 만나기 전에 직불식 현금카드로 사용가능한 용돈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고자 IE8에서 모 은행사이트로 들어갔습니다. 안그래도 IE6 보다 한참 느린데 로그인 화면으로 들어가는 링크를 눌러도 결국 첫 위치로 돌아갔습니다.

한 시간동안 시도하다가 결국 포기하고 리눅스로 부팅한 다음 VirtualBox 에서 윈XP를 설치해서 들어갈 계획을 세웠습니다.
virtualbox 를 설치했더니 드라이버 컴파일 오류가 나서 근 일주일만에 커널 컴파일을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
거참 무슨 문제인지 커널 컴파일 후에는 그래픽 드라이버 컴파일 설치 외에 건드리는 일이 따로 없는데 이 놈의 커널은 어쩌다 작업하려면 structure ... 같은 귀찮은 에러를 보여줍니다.
--

이렇게 두 시간, 세 시간이 금방 지나갔습니다.
여친과 만날 시간이 두 시간 밖에 안남았습니다. 커널 컴파일은 포기하고 PC 를 껐는데 문득 영화 예매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윈도우즈로 다시 부팅했습니다. 그리고 본능적으로 제가 애용하는 파이어폭스로 CGV 홈페이지에 들어 갔습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시도하는데 ActiveX 없이도 되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그래서 10여년 전 리눅스를 처음 접할 때처럼 호기심반 급한 마음 반으로 장난삼아 링크와 버튼을 누르면서 서서히 시도했는데 결제가 되었습니다. 휴대폰 결제로 말이죠. 신기하고 CGV 사이트 개발자(들)에게 고마웠습니다.

--
이 글에서 제가 이끌어 내고자 하는 것은 과연 CGV 외에도 상업용 사이트 중 파이어폭스로 결제가 가능한 사이트 목록입니다.

새 프로그램을 쓰면 더 좋을 것이라는 생각에 설치했다가 괜히 후회하게 만드는 IE8 입니다.
이 김에 파이어폭스를 지원하는 사이트가 계속해서 늘어나기를 기대해봅니다.

송효진의 이미지

쇼핑몰과 paygate 로 어떻게 검색어 만들면 구글링이 될 것도 같은데,
검색어를 못만들겠네요.

apple.com 도 국내결제에 paygate.net 달아놨더군요.

emerge money
http://wiki.kldp.org/wiki.php/GentooInstallSimple - 명령어도 몇 개 안돼요~
http://xenosi.de/

snowall의 이미지

메가박스에서 결제완료한 후, 나중에 리눅스+파폭인걸 깨달은적이 있습니다. -_-;

--------------------------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snowall.tistory.com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shriekout의 이미지

yes24, 알라딘 됩니다. http://ubuntu.or.kr/viewtopic.php?f=4&t=9284
위 링크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라 100% 확실하고...
그리고, 좀더 많은 사이트도 됩니다. 아래 업데이트가 된지 꽤 되어서 방금 업데이트를 했는데...
나머지도 아시는 분들 업데이트 해주세요.
http://ubuntu.or.kr/wiki/doku.php/%ED%8C%8C%EC%9D%B4%EC%96%B4%ED%8F%AD%EC%8A%A4_%EC%A7%80%EC%9B%90_%EC%87%BC%ED%95%91%EB%AA%B0_%EB%AA%A9%EB%A1%9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