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obin Milner 서거

imyejin의 이미지

http://lambda-the-ultimate.org/node/3863

컴퓨터 관련 전공하신 분들이라면 프로그래밍 언어 과목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타입 유추 알고리듬, 특히 을 polymorphic lambda calculus 의 타입 유추 알고리듬인 Hindley–Milner 혹은 Damas–Milner 알고리듬을 고안한 것이 대표적입 업적이며, 이 알고리듬은 ML과 같은 함수형 언어의 타입 유추에 직접적으로 응용되고 있습니다.

또 한명의 교과서 속의 인물이 역사가 되었네요. 먼저 돌아가신 아내의 장례식 후 며칠만에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shint의 이미지

오늘 제가 어떤 삶을 살아야하는지.
아는데 말입니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
젊음'은 모든것을 가능하게 만든다.

매일 1억명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정규 근로 시간을 지키는. 야근 없는 회사와 거래합니다.

각 분야별. 좋은 책'이나 사이트' 블로그' 링크 소개 받습니다. shintx@naver.com

차리서의 이미지

이승이라 불리는 우주의 이치가 궁금하여 잠시 지구에 들렀던 외계인이셨다죠. 저는 능력이 미천하여 직접 뵐 기회를 얻지 못했지만, 조우한 적이 있거나 인근에 서식했던 지인들이 전해준 이미지들은 대체로 그랬습니다. 그렇게 지구인들에게 '궁금해하는 법'을 보여주시고, 지금 쯤은 아마 저승이라 불리는 우주의 이치를 신나게 궁금해하고 계시겠죠. 거기서 또 어느 우주로 현신하시든, 영원히 '젊은 학자'이실겁니다.

이 분의 '세 가지 공로' 중 CCS 계열(과 그것이 나타내려는 대상들)만큼은 개인적으로 영 흥미가 당기지 않아서 지난 10년간 시큰둥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어떤 계기가 좀 있어서 막 손대보려던 참이었는데, 공교롭게도 갑자기 비보가 들리는군요. ㅜㅜ 참 여러발 늦었지만, 지난 77년간 누설해두신 천기를 앞으로도 글월로 접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합니다.

--
자본주의, 자유민주주의 사회에서는 결국 자유마저 돈으로 사야하나보다.
사줄테니 제발 팔기나 해다오. 아직 내가 "사겠다"고 말하는 동안에 말이다!

--
자본주의, 자유민주주의 사회에서는 결국 자유마저 돈으로 사야하나보다.
사줄테니 제발 팔기나 해다오. 아직 내가 "사겠다"고 말하는 동안에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