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사의 아이폰 관련 특허 리스트라고 합니다
http://barosl.com/blog/entry/apple-sues-htc-for-infringing-on-20-iphone-patents
http://www.engadget.com/2010/03/02/apple-vs-htc-a-patent-breakdown/
* 시간에 기반한, 점진적인, 상태에 따른 사용자 인터페이스 객체 변형 (2008년 4월) - 현존하는 UI 애니메이션 전부? * 명령을 알아내기 위해 휴리스틱을 이용하는 터치 스크린 장치, 방법, 그리고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2009년 1월) * '잠금 해제' 그림에 몸 동작(gestures)을 사용하여 장치 잠금을 해제 (2010년 2월) - 웬만한 풀 터치 폰은 다 해당하겠군요. *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에서의 목록 스크롤과 문서 변형, 크기 변경, 회전 (2008년 12월) - 웬만한 터치 장치도... * 디지털 카메라 장치에서의 전원 상태를 관리하는 시스템과 방법 (1999년 7월) * 휴대용 기기에서의 자동화된 응답과 사용자 움직임 감지 (2009년 12월) - ?! * 향상된 통신 용량과 품질을 위한 GMSK 신호 처리기 (1998년 12월) * 프로세서의 명령 처리 부분에 공급되는 전압을 낮춤으로써 전원 절약 (2008년 6월) - 정확히 무슨 특허인지 모르겠지만, 전압을 줄여서 전기를 절약하는 원리는 웬만한 CPU가 다 지원하지요. * 객체 지향 그래픽 시스템 (1995년 10월) - 요즘 세상에 객체 지향 개념이 없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있는지 의문입니다. * 리스너 등록을 이용한 객체 지향 이벤트 통지 시스템 (2002년 7월) - 자바가 즐겨 써먹는 방법이죠.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를 자동으로, 동적으로 변형하는 방법 (프락시 객체를 이용하여 운영 체제에 전달된 메시지에 기반하여) (1996년 1월) * 객체 지향 멀티태스킹 시스템 (1996년 5월) - ?! * 객체 지향 운영 체제 (2001년 8월) - ?! * 운영 체제에서 이벤트를 분배하는 방법과 장치 (1996년 10월) - 이벤트 분배 안 하는 운영 체제도 있나요? * 네트워크 컴포넌트 시스템의 캡슐화된 네트워크 엔터티 레퍼런스 (1999년 7월) * 컴퓨터가 생성한 데이터 구조에 영향을 끼치는 시스템과 방법 (1999년 8월) * 비활성화된 프로그램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메시지 프로토콜 (1999년 10월) - 일반적인 통지(notification) 시스템을 말하는 것 같은데... * 연속적으로 전송되는 데이터를 위한 실시간 신호 처리 시스템 (2002년 1월) * 접근이 분리된 입출력 서비스에 분리된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입출력 요청을 처리하는 방법과 장치 (1999년 6월) * 확장과 교체가 가능한 네트워크 컴포넌트 시스템 (2007년 2월)
자세히는 모르지만
예전에 회사에서 특허심사할때 들은 이야기인데, 특허의 청구권이 너무 포괄적이면 특허권이 없다고 합니다.
특허 내용을 봐야지
특허 내용을 봐야지 제목만 봐서는 모르는 일입니다.
특허 제목이 '휴대용 단말기에서의 효율적인 입력 방식'이라고 해서 천지인과 이지한글, 앞으로 나올 모든 방법까지 전부 포함하지는 않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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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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