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와이맥스, 한국 와이브로에 관한 여러 생각

불편한웹의 이미지

www.dell.com (미국) 사이트에서 mini 10을 보았는데,
Intel® Centrino® Advanced-N + WiMAX 6250 [add $60] 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더군요.
이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외국에서 와이맥스 또는 한국에서 와이브로를 사용해 보신 분이 있으면 답글 좀 부탁드려요.
현재 KT 와이브로를 사용 중인데 불만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KT 와이브로에는 UICC 칩(휴대폰 USIM 칩처럼 생겼음)이 있어서 (NESPOT 에서 MAC 인증하여 서비스하는 것처럼) 별도의 접속 프로그램(CM) 없이 서비스가 가능할 것 같은데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WD-U2000 USB 모뎀을 사용 중인데, MS 윈도우에서 접속 프로그램(CM)을 설치하면 프로그램 하단에 KT 광고와 타사 쇼핑몰 광고가 나옵니다. 즉, 애드웨어입니다. 그리고 MS 윈도우 방화벽이 차단을 하더군요. ㅎㅎㅎㅎㅎ 프로그램에 전자서명도 되어 있지 않아서 실행할 때마다 경고가 뜹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리눅스에서 당연히 안 되고요. 단품으로 구입하려면 10만원 이상 주어야 됩니다.

에그(EGG)라는 단말기는 무선 공유기 같은 기능을 합니다. 접속 프로그램 없이 작동하고 PC가 WIFI로 에그(EGG)에 접속하는 방식입니다. (KT에 가격을 문의한 결과 22만원 달라고 합니다. 그 돈을 주기 싫으면 12개월 가량을 노예 계약하면 됩니다.)
과거 ADSL 시절에 접속 프로그램 설치하여 인터넷 사용하다가 모뎀에 그 기능이 내장되어 일반 랜선 연결하여 쓰는 것처럼 변경된 방식으로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와이맥스나 와이브로나 거의 비슷한 것 같은데, 과거 아이폰을 SKT, KTF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것처럼 인텔 WiMAX 6250을 사용할 수 없다가 후에 SKT, KT에서 허가해주면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아이폰에 SKT USIM을 꼽아서 SKT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SKT 문의)

왜 거기에 목을 메냐면, 인텔 제품은 리눅스 드라이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인텔 WiMAX 6250 내장 넷북 참고 사이트
http://configure.us.dell.com/dellstore/config.aspx?oc=bncw10v3&c=us&l=en&s=bsd&cs=04&kc=laptop-inspiron-10

참고로 국내 와이브로 단말기(모뎀) 가격은 거품이 심한 것 같습니다.
인털꺼는 60달러에 리눅스에서도 작동되는데...

넷북만 하더라도 .... 외국에서는 무척 쌉니다. 삼성? www.newegg.com 에서 삼성 모델 찾아서 국내가격과 비교 한 번 해보세요.

PS. KT 와이브로 + HP Mini 210 HD(1366x768 모델, 국내에서는 이거를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부르더군요) 결합상품 3년 노예계약 했습니다. 도서관에서 와이브로가 되질 않아서... 오늘 일시정시 했습니다. ㅠㅠ
HP Mini 210 HD 는 이것저것 옵션(윈7, 6셀 배터리 추가)을 선택했을때 430 달러 가량 나오던데, KT(XP, 3셀 배터리 추가)에서 출고가격이 육십몇만원이고 462000원에서 36개월 할부에 채권료 3만원...이렇게 붙더군요. 정부에서 보조금까지 지원받은 것이 그 금액이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ELL, HP의 경우 국내에는 1366x768 모델을 수입을 하지는 않고 후진 모델만 수입해서 가격을 비싸게 받고 있는 실정 같습니다.
미국 DELL에서 1366x768 모델이 있는 것을 알았더라면 배송대행을 통해서 수입해왔을텐데 안타깝습니다.
아... 주에 따라 다릅니다만 미국 쪽은 세금이 7% 가량 붙나봅니다.(한국은 10%인데)

넷북 모델만 달랐지 사정은 SKT도 마찬가지입니다.

아,, 그리고 SKT 와이브로 모뎀을 KT 에서 사용할 수 없고, 그 역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마, 사업자들간의 이해관계 때문이겠죠. 와이브로는 국민들 세금으로 개발된 것인데....
국가에 삥 뜯기고, 기업에 삥 뜯기고 이중으로 뜯기고 세금으로 신기술 개발해도 국민들에 좋은 점은 하나도 없습니다.
단 하나 있다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 그러나 비싼 요금을 내야 되죠.

지긋지긋한 이놈의 나라...

galien의 이미지

요즘들어 망 사업자들이 아주 밉더군요

kueilove의 이미지

SKT, KT에서 허가를 하고 안오고를 떠나서..

주파수 대역이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불편한웹의 이미지

(자삭...)

써 놓고 보니 제가 동문서답을 했군요.
인텔 와이맥스 단말기가 SKT, KT 의 와이브로의 주파수 대역과 다른 것 알고 있다는 의미였군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kt 는 주파수를 국제표준으로 바꾸었지요....수천억들었을텐데....@@.....
에그로 바꾸어주더군요.....잘쓰고 있습니다^^

최근에...레노버 x201s를 구했는데, 인텔와이맥스 내장되어있더군요...wifi-wimax 모뎀...
에그 필요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