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버전이 다르면 차이가 많이 나는지요?

nyanya의 이미지

python 을 전혀 모릅니다.
언제 한번 공부 해보고 싶다 생각만하다가 실제 업무에 아무 관계가 없는 이유로...그저 시간이 흘렀습니다.
우연히 헌책방에 갔다가 python 책이 있길래 덥석 집었습니다.
알고보니 프리렉에서 나온 1판이더군요.
python 2.2 버전 기준으로 설명한다고 써있던데...
이걸로 읽어도 상관 없을지...아니면 처음부터 새로나온 버전으로 보는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는 c.java,php 정도 조금 다룹니다.

neocoin의 이미지

파이선 커뮤니티는 현재 3.0 업그레이드를 멈추고, 2.x대를 올리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2.7을 볼수도 있겠네요.

각 버전이 올라 갈때 편리한 문법이 추가되었는데, 2.2면 너무 옛날이네요. 그래도 취미로 문서 파싱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을꺼에요.

list comprehension 문법이 2.2에 없을텐데 그게 좀 아쉬울꺼 같네요.

feanor의 이미지

List comprehension 2.0 때 추가됐어요.
http://www.python.org/dev/peps/pep-0202/

neocoin의 이미지

그렇군요. 그런데 그때는 List generater아니었나요? 이름이 중간에 바뀌었던걸로 기억합니다. feanor 덕분에 python 안지 시간이 많이흘렀다는걸 느끼게 되내요. 참신기합니다. 바로 1,2년전 같아요.

nyanya의 이미지

일단 책을 훝어보고 python 이란 언어가 맘에 들면 최근에 나온 책을 사는것도 괜찮겠지 정도 생각합니다.

lazycoder의 이미지

그 정도 용도로 보기엔 그 책은 너무 두껍고.. 그 책의 연습문제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다 풀어봐야 공부 좀 했구나 말할 수 있습니다.
위키독스에 가면 파이썬 책을 온라인으로 볼수있습니다. 맛보기에는 그 책이 더 좋습니다.
2.x대 버전들의 차이는 제 경우엔 잘 모르겠습니다. 1.5에서 2.0으로 갈땐 변화를 느낀것 같은데.. 그때도 깊이 공부를 안해서 그럴지도.. ;;

clique의 이미지

대부분의 배포판에서 기본적으로 2.4.x 혹은 2.5.x 정도가 제공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조금 더 높은 버전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