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에서 드래그하고 휠버튼(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복사하는 기능이 참 편리하잖아요.

mszeta의 이미지

윈도우에서도 그런기능 쓸 수 있는 겁니까?

loadfly의 이미지

마우스 제조사에서 제공한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그런데 휠버튼을 클릭용도로 사용하시는분들이 많나요..

왠지 어색한 느낌때문에 클릭용도로는 잘 사용하지 않되 되더군요.

mszeta의 이미지

저는 그 기능이 편리하더라고요. :)

맨발의 이미지

우측 버튼으로 드래그 해서 다른 폴더에 넣으면 되는거 말씀 하시는건지?!

--------------------------------------------
::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planetarium의 이미지

어디에 있는 텍스트건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선택해두고,
입력란에 휠버튼을 클릭하면 선택되어있는 텍스트가 붙여넣어집니다.
ctrl+c,v 와는 다른 전통적인 복사 방법으로 자주 사용하면 꽤 편리합니다.

dl3zp3의 이미지

저는 dragking을 썼습니다. rdesktop 사용법 글에서 소개한 바 있듯, 마우스 가운데 버튼 클릭으로 붙여넣기하고, 드래그하면 자동으로 복사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리눅스에서는 Ctrl+V Ctrl+X Ctrl+C나 메뉴로 복사한 것이랑 마우스 드래그/ 가운데 버튼이랑 클립보드가 따로인데 윈도우즈에서는 클립보드가 그냥 하나라서 다 거기로 갑니다.

Dragking의 불편한 점!

Dragking을 켜놓으면 Emacs에서 C-c (Ctrl+C)를 누를 때 두번 입력됩니다.

그리고 마우스 가운데 클릭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주로 브라우저)와 기능 충돌이 일어납니다, 이 점은 설정을 해주면 해결되지만, C-c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는지....

드래그 복사에 관심이 있으시면 단어 단위, 줄 단위로 텍스트 영역 선택하기 복사하기/잘라내기/붙여넣기를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윈도우즈를 리눅스화하는 또하나의 방법으로서 윈도우즈에서도 리눅스처럼 Ctrl, Shift, Alt키가 왼쪽 오른쪽에서 다 되도록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맥으로 갈아타는 것도 한 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