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10’오픈베타 테스트 인기몰이

xyhan의 이미지

2010 기능중에..
Microsoft Office의 포맷 지원 이란게 정확히 어떤의미인지..
Microsoft Office와는.. 문서포멧 컨셉이 다른줄 알았는데..
그나마.. 정신을 차린건가요..
ODF도 지원했으면 좋겠네요..

http://www.honestnews.co.kr/news/article.html?no=23844

namo의 이미지

Microsoft 2007부터 Office Open XML 라는 형태의 포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는 끝에 doc, ppt, xls를 붙였지만 2007에서는 docx, pptx, xlsx를 공식적으로 사용합니다. 뒤에 x의 의미는 XML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xml과 리소스가 구조화되어 있는 것을 ZIP 압축으로 묶어 놓은 것이지요. Office Open XML file formats은 ECMA-376이라는 이름으로 표준기구 ISO/IEC에 제출되어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ISO/IEC 29500:2008)
참고로 OpenDocument에는 ISO/IEC 26300:2006 Open Document Format for Office Applications (OpenDocument) v1.0 입니다.

vhgksl의 이미지

MS 오피스의 파일들을 읽고 저장할수 있다고 하더군요. doc, ppt, xls부터 시작해서 docx, pptx, xlsx까지 지원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물론 ODF도 지원되구요.
아무래도 현재 MS오피스의 점유율이 높으니 한컴이 그것을 인정하고 MS와 호환성을 강조한것 같습니다.
^^
----------------------------------------------------
Linux!! 니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끝까지 가봐야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