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맥스 윈도우즈에서 쓰기

dl3zp3의 이미지

리눅스에서 이맥스를 쓰다가 윈도에서 써보려고 하니까 여러가지 문제가 좀... 생기더군요.

윈도에서 이맥스를 쓰려면 일단 깔아놓는 것은 다음 세 가지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1. 이맥스 홈페이지에서 배포하는 거 깔아서 쓰기.
2. cygwin에 있는 것 쓰기
3. EmacsW32 쓰기.

이 세 가지 옵션에 대해서 "나는 2번과 3번을 시도해봤는데... 3번이 ..해서 편하더라.." 또는 "나는 1번을 쓰는데 아직까지 아무 문제 없었다" 등의 의견을 공유해주실 분 계신가요?

저는 일단 1번을 택했습니다. 그냥 리눅스에서 쓰던 설정(.emacs)을 가져와서 쓰는데 flyspell에서 에러가 나더군요. 왜 에러가 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문제가 기다리고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예를 들어서, M-x grep는 제대로 작동할 것인가 등등....

irondog의 이미지

저도 윈도에서는 EmacsW32를 애용합니다.
cygwin 환경의 경우엔 x11을 띄워서 사용하는데, 이게 예고 없이 죽어 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내용 저장도 못하고 황당해 한 경험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lisp plug-in(?)들도 무리 없이 설치 됩니다. 제 경우엔 사실상 한번도 문제를 일으킨 기억이 없네요. 단지 디렉토리를 윈도 스타일로 설정해야 하는 것이 조금 불편한 정도랄까? cout, tag, grep, etc. 정도의 패스만 맞추면 되니까 이 또한 어려운 문제는 아니라고 사려됩니다.

.emacs, .emacs.d/도 모두 $HOME인가 하는 env에서 지정학 디렉토리에 설치되고 원한다면 cygwin 설치하고 환경변수만 손보면 그쪽 바이너리를 쓰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dorado2의 이미지

저도 EmacsW32 사용중입니다.

참고로 홈페이지의 최신버전이 091103인데요,

개인적으로 cedet-cvs랑 ecb 사용하려고 하니까 설치 중간에
문제가 생겨서 090630 버전을 사용중입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Now we all know that finding your Wedding dresses can either be

one of the happiest moments of your wedding process… or one of the

worst.Wedding dresses uk,

Starting out- setting the appointments with your gals, window shopping,

figuring out your dress budget- it’s all so exciting. Bridesmaids dresses should look fabulous, t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