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들어가본 컴퓨터 서적 전문 사이트..

munamuna의 이미지

예전부터 컴퓨터 서적구매는 주로 XX에서 했었습니다.
(뭐..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하지만... 광고가 될지도 모르므로 생략하죠)

처음에는 할인해주는 맛이었지만(오프라인 매장 찾아가도 할인해줬죠) 이용하다보니 뭐랄까..

개발관련 서적을 좀 전문으로 다루다보니 좀 일목요연하고 찾기에도 편하고, 볼만한것 없나 이것저것 뒤지기에도 편했지요(잡다한게 안나오니까요)

일본에 오기전에 마지막으로 책을 구매해 온 후로는 눈팅만 했는데..

언제부터인가 리뉴얼 될 수록 점차 이것저것 늘어나더니..

오늘 모처럼 들어가보니, 이제는 책 종류가 이제 일반 온라인 서점화되고...

플래쉬로 뭘 하려는 건지 IE로 들어가니 "너무 느린데욤? 플래쉬 무시할까요?"라고 팝업안내창이 세개씩이나 떠주는 군요.

책 종류야 수익상 그렇다 쳐도.. 대체 왜 "사이트 리뉴얼 = 플래쉬"가 되는건지 좀 씁쓸합니다.

얼마전에 우리나라와 일본을 오가는 모 선박 사이트도 리뉴얼 하더니..

사이트 초기화면에 플래쉬로 회사와 선박 광고를 하는데.. 스킵 버튼 제공도 안하더군요.. ㅡ_ㅡ);

운항 스케줄을 보려면 광고다운 -> 플래쉬화된 전 메뉴 다운 -> 운항스케줄이 나옵기 때문에 대략 2분 이상이 걸리더군요.

과하면 없으니만 못할텐데요.. 쩝..;;

klyx의 이미지

이런 곳도 있습니다.
들어가면 열심히 3메가짜리 플래시 다운 받기 시작하는데... 결과는 허무합니다.

불편한웹의 이미지

이거는 서울 시민이나 동대문구 구민이 전화를 하던지, 직접 방문하던지 하여 개선을 요구하는 것이 빠를 것 같은데요...
직접 방문 강력 추천합니다.

제가 거기 사는 사람이라면 당장 찾아가서...
발주한 사람이 누구냐?, 누가 기획했으며, 누가 결재해줬는가? 먼저 따지겠습니다.
저사양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에 대한 고려를 하였는가?
메뉴가 춤추면서 나타나 불편한데 제 정신을 가지고 디자인한거냐?
언제 개선할거냐?
다음 개선(또는 개편) 작업 때 의견을 반드시 반영하라고 요구하여 확답을 받겠습니다.

neocoin의 이미지

사진이 매우 선명하네요. 들어가자 마자 3 mb 짜리 웹 앨범을 받네요. :)

snowall의 이미지

그림을 플래시에 넣으면서 압축을 안했군요...-_-;;;

플래시 자체도 문제고...

--------------------------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snowall.tistory.com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freemckang의 이미지

이번에 느낀겁니다만 펜션들의 홈페이지는 왜 전부다 플래쉬로 (그것도 전체화면) 도배가 되어있는것인지... -.-;;;

플래쉬랑은 좀 상관없습니다만

http://www.muleungdowon.com/

아래 싸이트를 FF로 들어가면 웬 HTML... -.-; IE로 들어가면 잘 열리는데요... 제가 설정을 잘못해서 쓰고 있는건가요??

아니면 신선들이 쉬었다 가는 곳이라 속세의 사람인 저는 접근이 안되는걸까요?

句日新, 日新 日新 又日新.

句日新, 日新 日新 又日新.

bushi의 이미지

Content-type: text/plain 인 헤더를 받고도 html 렌더링을 해주는 IE 가 무척 신통방통하죠.

[bushi@rose media]$ w3m -dump_head <a href="http://www.muleungdowon.com/home.asp
HTTP/1.1" rel="nofollow">http://www.muleungdowon.com/home.asp
HTTP/1.1</a> 200 OK
Date: Thu, 03 Dec 2009 01:35:22 GMT
Server: Apache/1.3.37 (Unix) mod_throttle/3.1.2 PHP/4.4.4
Last-Modified: Mon, 05 Oct 2009 08:47:51 GMT
ETag: "a3c020-4c98-4ac9b2b7"
Accept-Ranges: bytes
Content-Length: 19608
Connection: close
Content-Type: text/plain; charset=euc-kr
 
[bushi@rose media]$
(이 사이트는... 참... 여러모로 처절하네요 )

좀 먹어주는 대형 포탈에서도 저런 식의 엉뚱한 Content-type 헤더는 흔했습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해도.

OTL

allmue의 이미지

개발 도서 사이트가 어떤 사이트인가요? 링크로 열어주시면 될듯 한데요....

_______
항상 겸손하게,
배움의 자세로 임하자.

lateau의 이미지

강남에 있는 IT서적 판매상을 이야기하는 거라면 '그나마 다행' 이라고 생각은 합니다.
일단 레이아웃이 멀쩡합니다. js로 만들어진 부분도 잘 돌아갑니다. 놀라운 일이더군요.

제가 쓰는 firefox@opensolaris 이 녀석이 정말 물건이라 다른 파폭에서 잘 돌아가는 것도 '에러다! 이건 표준이 아니야! 렌더링 안해!' 라며
픽픽 죽어버리거나 멈추는 게 일쑤입니다...

다행히도 위 사이트는 문제없이 잘돌아갑니다만 '결제'는 별개의 문제더군요. 국내에 거주하고 있지 않는 이상 결제 자체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카드 결제도 안됩니다. 휴대폰 인증으로 본인 인증이 안되면 결제가 안되더군요.
고객의 '돈'을 매우 소중히 여겨주는구나라고 그냥 좋게 생각했습니다만, 몹시 가지고 싶었던 책이라 고객센터에 사정해서 '결제가 안되니 그 쪽에서 결제해다오' 라며 반 강제로 책을 샀던 적은 있습니다... -_-;

결제는 그렇다쳐도 그나마 다른 쇼핑몰보다는 괜찮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 Why don't you come in OpenSolaris? I hope you come together.

--
I think to myself...what a emerging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