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살 대학 청년의 IT 분야 취업에 대한 궁금증...

skyghtjr의 이미지

24살의 대학생 청년입니다.

현재 지방대이긴 하지만 정보보호 LAB실에서 공부를 하고 잇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일이 이쪽 IT 분야 에서 정보보안 입니다.

선배들이 시켜서 한 프로젝트 과제들.. 1년이 지났지만 무작정 시키는 대로 했습니다..

나에게 살이 되고 뼈가 되겠지..(전역하자 마자 칼복학해서 들어갔습니다.)라는 생각으로 했는데..

몇개월전 문득.. 내가 정말 무엇을 하고 싶은 걸까..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더라구요..

보안 분야는 말그대로 정말 광범위 하다고 할수 잇습니다. 그중에서 전 네트워크 보안 쪽으로 공부를 하고 그쪽으로 취업을 하고 싶은데..

네트워크 보안으로 공부하고 나가면 나중에 취업이 될까요? 취업을 뭐 벌써 신경쓰냐 우선 학생 신분에 맞게 열심히 공부나 해라 라는

선배의 조언이 있었지만.. 돌다리도 두들기고 지나가라고 공부 열심히 했는데 그쪽으로 취업길이 막막하면 공부한 소용이 없을꺼 같은

생각이 들어서 요즘 갑자기 이런 저런 고민이 되서 무기력하네요 ㅠ..ㅠ 이쪽 분야에 취업 전망은 실질적으로 얼마나 될까요?

아 무엇인가 질문이 붕 뜬 느낌이라서 죄송하네요;; 요점도 없는거 같구.. 요즘 그냥 이런 저런 고민이 많아 주저리 주저리 쓴거 같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sisuc의 이미지

짧은 소견으로 한말씀 드리자면,

정보보안은 IT분야에서도 가히 최고의 스킬을 요하는 분야라고 봅니다.

즉 IT의 모든 분야의 지식을 두루 섭렵하고 있지 않으면 보안이라는 일 자체를 하지를 못하게 되어있습니다.

제가 보기에 개개별 능력이 중요하지만 그 능력을 인정 받으면 취업길은 보장 받으실 수 있을거라고 보입니다.

취업을 못하는 사람이거나 취업이 어렵다고 하는사람은 정보보안쪽의 스킬이 미흡하거나 인정을 못받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다른분야도 마찬가지겠지만..)

보안쪽은 딱히 내가 이렇게 이렇게 해서 이거 잘합니다 라고 할 수 없을만큼 여러가지 상황이 겹쳐 있기 때문에

자신을 어필 할 수 있는 것은 자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자격증을 찾아서 취득하려고 공부를 하면 스킬도 생기고 자격증도 따고

결국은 취업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보 보안이든 뭐든 그 분야에 스킬만 있으면(인정받으면) 취업은 어디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취업 현황은 아래분이 이어서 해주실거에요-

위대한 한글

위대한 한글

skyghtjr의 이미지

댓글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ipes4579의 이미지

저도 지방대 24살입니다. 반갑습니다 ^^

FIFO의 이미지

보안 = 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