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매일 사표를 던지고 이혼 서류에 도장을 찍는다

kksland의 이미지

제목이 너무 선정적인 건가요? 추후 제가 집필할 책 제목인데 ... -.-;

원래는 블로그 같은 곳에 글을 적어야 되지만 어디에 못 박혀 사는 성격이 아닌지라 아마 여기는 나름 익명이 보장되고, 사람 냄새가 나서 좋아서 옵니다. 여기 분들은 제가 누군지를 모르고, 제가 아는 분들은 (특히 제 집사람) 제가 여기에 글 적는 줄을 모를 겁니다.

집사람이 오늘 애 돌잔치 준비 관계로 처가집으로 가 버린다고 아침에 통보(?) 받았습니다. 아래는 일부분입니다.

"요즘돌잔치가 참 엄마들의 과시용 같기도 하고...해 줄 수 있는 한계가 끝이 없는거 같다(키보드 바꾸자- 치기 힘들다ㅠ)
그에 비하면 난 기본적인 것만 해준다. 넘 걱정마라-
다행히 자기가 장소만은 내가 원하는 곳에서 해줘서 고맙게 생각하고 나머지는 최대한 저렴하게 할려고 한다-
그래서 XX 가서 발품좀 팔아야 될거 같다
이번에 해둬야 담달 촬영도 가능하고 낮에는 XX이 엄마한테 맡기고 나도 정보좀 찾고 그리고 XX이 먹이는것도 좀 더 신경써야 할거 같아서
집에 있음 내가 집안일에 은근히 에너지 소모가 크다 일마치고 피곤한 자기에게 시킬수가 없으니... 설겆이 하나만 해도 몇번을 하는지 몰겠다 ㅠ
남들다 하는거 맞는데....나에겐 벅찬건지 요즘 체력이 많이 딸린다- 돌잔치까지 알아보고 있으니 말이다
그래도 자기가 마니 도와주고 있어서 고맙게 생각한다- 돌까지만 좀 이해바람^^"

오늘 저녁부터 오랜만에 자유다. 밥도 다 알아서 해야 되고, 빨래도 다시 내가 돌려야 된다.
취직하기도 힘들고, 결혼하기도 무지 힘들다. 그 다음 회사일 잘 한다는 평가를 받고, 집안에서도 듬직한 가장이 되기란 무지 힘든 일인 것 같다.
그래서 전 마음 속으로 매일 직장에 사표를 던지고, 집사람이랑 매일 이혼서류에 도장을 찍습니다.

자기 의견을 피력하시는 분보다 댓글에 싸움이 되는 요즘 상황이 참 가슴이 아픕니다. 봇인지 사람인지 구별이 힘듭니다. 적수네 같은 곳 예전에 하루 조회수가 몇천명 되던 적도 있었는데, 인터넷이라는 공간에 사람 냄새 나는 곳이 없어져 가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이게 하고 싶은 말입니다.

mycluster의 이미지

티브이에서 웬 총각이 결혼에 대해서 하는 말이 기억나는군요.

"결혼은 5년간만 지속하면 된다. 결혼이라는 것이 원래 인간수명이 25살이던 원시시대에 생겨난 개념으로 20살에 결혼하면 5년간 행복하게 죽을때까지 지속되는 거다. 따라서 결혼은 5년 지나면 재미없어지게 된다."

--------------------------------
윈도위의 리눅스 윈도위의 윈도우 리눅스위의 익스플로러

--------------------------------
윈도위의 리눅스 윈도위의 윈도우 리눅스위의 익스플로러

ifree의 이미지

혹시 엠블럼이 애기 사진 아니에요?
누가 보고 마눌님한테 찌르면 골치 아파질텐데.

jick의 이미지

제가 예전에 전업애아빠를 좀 해봤는데, 장모님과 같이 살면서 장모님이 밥 다 차려주시고 격일로 파출부 아주머니 와서 청소 다 해주시고 저는 애 둘 밥먹이고 놀아주기만(??) 하면 되는 게......

직장 다니는 것보다 서너 배쯤 더 힘들더군요.

그래서 다시 직장으로 도망나왔습니다. (요즘은 애들을 어린이집에 쳐넣고 맞벌이하는 중...)

직장에서 매일 퇴근해서 남은 설거지 다 하고 애 재우고, 주말에 청소하고 빨래하고 애하고 놀아주면 대충 "남편 직장 보내고 집에서 혼자 애보는 전업주부"와 힘든 정도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하긴 애도 말잘듣는 애 있고 안 그런 애 있고 합니다만...)

youlsa의 이미지

우리 장모님은 와서 잔소리만 하고 갈구고 가시던데... -_-

아들네미 태어났을때 최소한 1년간은 함께 키우자는 생각에
회사 때려치고 집에서 육아&살림에 전념 했는데요,
정말 힘들어 죽겠더라구요. 차라리 프로그래밍이 더 쉬운거 같더라구요.

그중 하이라이트는...
첫돌 가까와져서 애는 내가 보고 아내를 위로할겸 대만여행 보내줬는데,
갔다가 올때까지 정말 뼈저리게 후회했다는... -_-

=-=-=-=-=-=-=-=-=
http://youlsa.com

=-=-=-=-=-=-=-=-=
http://youl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