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가속 프로그램 만들어졌으면 좋겠네요.

sora24의 이미지

요즘은 하드용량도 많이 커지고 남아도는 용량으로 cpu에 영향을 안 받고 독립적으로 프로그램으로 의해서 시스템 연산을 빠르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생겨났으면 하는 생각을 자주 해봐요. 아니면 운영체재 바로 위에 시스템을 빠르게 해줄 수 프로그램이 있어서 그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시스템이 더 빨리질수 있는 프로그램도 나오면 좋겠어요. 전 웹쪽에 있으니깐 그게 하드웨어나 아니면 시스템프로그램적 이론적으로 가능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당장은 안되더라도 그게 왠지 가능할 것 같다는 꿈꿔 봐요. 대도록이면 후자면 좋을 것 같아요. 프로그램적으로 더 빨라질 수 있다면 더 이상적일테니깐요.

iris의 이미지

팔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이 있으니 남아도는 팔의 힘으로 머리를 쌩쌩 돌릴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어떤 어플리케이션의 가속을 해줄 수 있는 것은 비슷한 연산 기능을 갖춘 유닛 뿐입니다. 즉, 현재로서는
GPGPU같은 부분만이 어플리케이션의 실제적인 계산 처리 능력을 높여줄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하드디스크같은 저장장치는 연산 능력 그 자체에는 아무런 도움을 줄 수 없습니다. 또한 저장장치라고 해도
빠른 저장장치의 일부 능력을 이용하여 느린 저장장치의 성능을 보조하는 것은 가능해도 그 반대의 경우
'긴급 상황'의 작동을 보장해주는 것을 뺀 성능 향상용으로는 쓸 방법이 없습니다.
(Windows Vista의 ReadyBoost같은 기능이 빠른 저장장치가 느린 저장장치를 보조하는 역할입니다.
느린 저장장치가 빠른 저장장치의 부족분을 채우는 것은 가상 메모리가 대표적인 경우입니다만, 이것도
빨라지는 것이 아니라 엄청나게 느려지는 성능을 감수하고 긴급 사태에 대비하는 것일 뿐입니다.)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F도 F시 시가지 정복 프로젝트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F도 F시 시가지 정복 프로젝트

홈페이지: 언더그라운드 웹진 18禁.net - www.18gold.net

phonon의 이미지

위배하는 시스템은 있을 수 없습니다.

일본에서는 택시 위에 풍력발전기를 이용해서 광고등에 전원을 공급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달리는 차에 저항을 증가시켜서 결론적으로는 그냥 등을 밝히는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비효율적 시스템이 되고 말았지요.

컴퓨터 내부의 연산은 사양에 의해 정해져 있는데 다른 프로그램의 속도 향상을 위해서 프로그램은 돌린다는 것은 정해진 자원을 더 소모해서 원하는 프로그램의 동작에 악영향을 주고 말 것입니다.

그렇다고 지금까지 그런 프로그램을 제작할려는 노력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예전의 도스시절에 QEMM386등의 프로그램에서 메모리 관리적 측면의 속도 향상을 꽤 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 세대는 병렬 컴퓨팅으로 가는 것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하드웨어적(프로세서 추가나 멀티 코어)으로 간단히 해결되는 세상이 온 것이지요. 물론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덕이지만.
관심이 있으시면, OpenMP들을 검색해 보세요.

anfl의 이미지


매우 빠른 VM상에서 dynamic optimization을 해준다면 어느 정도는 가능할거라 봅니다.


snowall의 이미지

보조 연산장치를 달지 않는 한 메인 CPU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프로그램을 빠르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는 없겠죠.
만약에 그렇다면 프로그램을 빠르게 해주는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것 보다는 그 보조연산장치가 원래의 프로그램의 실행을 빠르게 하도록 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2단계를 거치는 것과 1단계를 거치는 것의 차이죠)
요즘은 그래서 코어도 많아지고 CPU도 여러개 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램 용량을 소프트웨어적으로 2배 늘려준다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사기극으로 끝났죠.
동영상 압축 효율을 몇 배 늘린 코덱을 개발했다는 회사도 있었는데, 결국 사기극으로 끝났죠.

근데 아이디어는 재밌네요. 이게 불가능하다는 것을 이론적으로 증명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snowall.tistory.com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송효진의 이미지

연산을 빠르게 하는 장치를 이용하도록 프로그래밍을 하는 수 밖에 없죠.
예를 들면 physics

emerge money
http://wiki.kldp.org/wiki.php/GentooInstallSimple - 명령어도 몇 개 안돼요~
http://xenosi.de/

drinkme의 이미지

예전에 XT쓸때,
CPU가 10Mhz로 구동되었었는데..

컴퓨터 빠르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었었죠.

이거 실행하고,
PC-tools 같은거 돌려서 system information 보면
CPU 속도가 12Mhz로 나온다는....

실제로 이 프로그램의 동작원리는
RAM timing을 조금 조정해서
조금 빨리 돌아갈 수 있게 하는 것이었죠.

실제로는 그정도로 빨라지지는 않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