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ora 11... 다들 빠르다는데 전 엄청 느리네요.
글쓴이: dinoegg / 작성시간: 금, 2009/09/18 - 8:08오후
리눅스 접한지 3달 정도된 왕초보입니다.
Fedora 11에 APM을 설치해서... 제로보드XE를 사용 중입니다. 항상 느린건 아닌데요. VNC로 접속해서 노틸러스를 띄우면 브라우징할 때 먹통이 되면서 파일목록이 출력되지 않습니다. (우측 상단에 뭔가 빙빙~ 돌고 있기만 합니다. 윈도우라 말하자면 모래시계?) 가끔은 MC를 띄울 때도 먹통이 됩니다. 새로 구입한 서버라서 하드웨어가 아니라 페도라 11의 문제라고 생각이 들지만... 어디에 여쭤봐야 할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제로보드XE에서 아이디/비밀번호찾기를 할 때 "서버에 요청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라는 메시지가 상당히 오래 떠 있습니다. 특히 텍스타일에서 글쓰기할 때 업로드한 이미지를 리사이징하면 먹통이 됩니다.
제가 이 질문을 XE사이트에 안하고 이곳에 하는 이유는... 다른 곳에서 잘 사용하던 사이트였는데 서버를 이전 후에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전에는 완전 느린 컴퓨터에 Fedora 10을 사용했었는데... 이렇게 굼뜨지는 않았거든요.
페도라 11 아니면 하드웨어 상의 문제라고 생각됩니다만... 고수님들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Forums:
CentOS 쓰세요.
.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캠패인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캠패인
하드웨어 쪽에
하드웨어 쪽에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혹 노틸러스에서만 느려진다면, 패널 메뉴에서 [시스템->기본설정->개인->보조기술]을 선택하고 [보조기술사용하기]의 체크를 없애보세요..
--------Signature--------
시스니쳐 생각 중..
"보조기술 사용하기"는 체크되어 있지 않습니다.
보조기술이 Assistive Technology인가요? 보조기술이 체크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근데 요즘 업데이트를 계속하다보니 문제가 조금씩 개선되어가는 듯한 느낌도 있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