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EIC, OPIc 성적표 등 1회용 인쇄물을 PDF로 출력하기.

Hyun의 이미지

이번에 OPIc 성적표 출력할 일이 있어서 이래저래 살펴봤습니다. 한번만 공짜로 출력해주고 나머지는 돈을내라고 하더군요. 한장당 3000원인듯 합니다... :( 토익도 같은 방법이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해봤죠.
* 먼저 LPT1에 프린터를 설치하죠. 아무 프린터나 설치하면 되는데, 저는 “HP Color LaserJet 5/5M PS” 를 설치했습니다. 여기에 흑백 프린터 설치하면 결과물이 (당연히) 흑백으로 나옵니다.
* 그리고, http://www.printfil.com 를 이용해 LPT1을 모니터링하게 합니다. 이것을 설치하면 LPT1로 나가는 프린터 데이터를 파일로 캡쳐해줍니다. 이때 캡쳐된 파일은 PJL 형식의 파일입니다.
* 그다음 캡쳐한 파일을 에디터로 열어 첫 두줄과 마지막 두줄을 삭제해 PS 파일을 만듭니다. 첫 두줄과 마지막 두줄(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열어보면 바로 보입니다)은 PJL 명령인것 같더군요.
* PS 파일은, 알아서 PDF 파일로 변환하면 됩니다. :)

사용자 하드웨어까지 어떻게든 기능을 제안해서 돈을 받아보려는게 좀 안쓰럽네요.

--
· PJL 포멧을 PS 포멧으로 만들때 http://www.maths.usyd.edu.au/u/psz/ps/pcl2ps 를 이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그것을 사용하면 A4출력물이 Letter 출력물보 바뀌어 크기가 좀 잘리는것 같습니다.
· 윈도에서 프린터포트를 모니터링 하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 가상환경에서 윈도를 사용할 땐 프린터포트를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도 있을꺼 같은데... 혹시 아시는분 없나요?

planetarium의 이미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원본 인증 같은데에 유지·보수 비용이 필요하다고는 하지만
한 장 한 장 뽑을 때마다 계속 비싼 돈 받는 게... 마음에 안들더라구요.

APRIL1024의 이미지

정말 감사합니다. 예전에 프린터에 잉크가 없어서 잘 못 프린트 된적이 있는데, 다시 돈 낼 때 기분이 많이 상했었죠.

puritysb의 이미지

회사에서 (리눅스 환경) 주민등록등본인가 출력하려고 하는데 rdp로 print옵션 쓰니 안되더라고요 -_-

터미널은 지원하지 않는다나 뭐라나....

rdp말고, vnc같은걸로 집에 리눅스 머신 들어가서 거기 깔린 버추얼 박스에 저렇게 셋팅해놓고

거기서 출력해서 pdf로 저장후 파일 옮겨서 프린트하면....

회사에서 등본을 출력할 수 있......

(차라리 윈도우 쓰시는 분께 빌려쓰고말지..)

Necromancer의 이미지

예전에는 rdp로 조종해서 인쇄하는거 됐었는데 언젠가부터 막아버렸습니다 -_-;

덕분에 전자정부 공문서 출력할때는 집에서 공인인증서 담아둔 고물 컴퓨터를 직접 다뤄야 하는 불편이.

공인인증서를 이곳저곳에 가지고 다니지 않거든요. 남이 쓰던 컴퓨터에 함부로 넣었다가는 그곳에 깔린 이름모를 스파이웨어에 노출될 위험이 크니까요.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Written By the Black Knight of Destruction

bushi의 이미지

galien의 이미지

감사합니다.

swirlpotato의 이미지

그런경우는 한글2007과 함께 따라오는 pdf프린터를 이용해버리고 있네요
그냥 인쇄버튼만 누르고 pdf프린터만 선택해버리면 되니까요

물론 한글2007을 이용하시는 분들만 쓰실 수 있는 거네요

Hyun의 이미지

요즘 1회용 인쇄물들은 pdf 프린터를 대부분 알아채더라구요.
더군다나 OPIc의 경우는 네트웍 프린터에서도 인쇄가 안되게 해놨습니다.


나도 세벌식을 씁니다
swirlpotato의 이미지

그렇군요
제가 했던 것만 이상없이 잘 되었었었네요
OPIC시험은 봐본적이 없어서 몰랐어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이런 경우에, 발급 가능 프린트에서

한글 2007 PDF 프린트를 발급 가능으로 인식하던가요?;;

eccebae의 이미지

parallel port에 애먼 프린터를 만들어서 그리로 나가는 것을 PrintFil 가지고
ps 파일로 캡쳐한 다음 pdf로 변환한다... 라는 순서인 거 같은데요...

아마도 파일로 인쇄를 바로 할 수 없게 제한이 걸려 있어서 우회하는 것이겠지요?

그렇다면 shareware인 PrintFil 쓸 것없이 아래와 같이 하면 안 될까요?

1. redirect를 위해서 DOSPrint를... (http://www.andtechnologies.com/dosprint.html)
2. 프린터 추가에서 Linotronic 의 HerkulesPMv2013 설치시, 포트를 FILE:(파일로 인쇄)으로 지정하여
출력 파일을 PS 파일로 저장할 수 있도록 처리. (http://kr.blog.yahoo.com/ichorjun/1445517?m=c&no=1445517)
3. 애먼 프린터를 DOSPrint를 사용해서 HerkulesPMv2013 으로 redirect...

사고실험(Gedankenexperiment, thought experiment) 상으로는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삽질에 대한 열정이 부족하여 저는 여기서 그칩니다... (*-_-*)

dhunter의 이미지

DOSPrint 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질 않네요. 인쇄 어플이 뭔가 중간에서 끼어든건지.
--
from bzImage
It's blue paper

from bzImage
It's blue paper

novice의 이미지

좋은 팁 고맙습니다.

그런데 제가 설정을 잘못해서인지 프린트를 하면 글꼴이 좀 어색하게 나오더군요.

printfil 매뉴얼에 상세하게 설정하는 방법이 나왔지만 차마 그걸 하나씩 맞춰가며 할 수는 없을 것 같고..

그래서 gs로 jpg로 화면을 변환해서(원래는 캡쳐도 안 되게 막아놨죠-_-;) 김프로 이어붙인 후에 출력을 했습니다.

참 아름다운 팁이에요~

I don't belong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