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ags, cscope 사용 시, 일부 소스 변화를 반영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글쓴이: 체스맨 / 작성시간: 목, 2009/08/20 - 6:48오후
수시로, 변경되는 소스에 대해서만 태그 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ctags 의 경우 -a 옵션으로 append 시킬 수 있지만, 프로젝트 소스량이 방대해서 tags 파일이 커지면 append 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더군요.
SourceInsight 같은 프로그램의 경우, 이러한 부분 업데이트가 잘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소스 하나 고치고 ctags -R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makefile 에다가 source 빌드할 때 ctags 나 cscope 에 대한 tag 정보도 같이 생성하도록 구성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Forums:
ctags만 단독으로
ctags만 단독으로 사용하지는 않을테고 vim과 같은 에디터에서 사용할 거 같아
그런 가정에 얘기해 보면
tag파일을 하나만 만들지 말고 (디렉토리별로 적당히) 여러개로 만들어서
vim등에 등록하여 사용하면 될 듯합니다.
음...그것도 생각은
음...그것도 생각은 해봤는데요... 그렇게 하려면, 소스 트리마다 tags 설정을 달리해줘야 할 것 같아서 좀 더 쉬운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암튼 테스트를 해보니, set tags 에 여러 tag 파일을 설정해줘도, vim 은 전체적으로 취합해서 태그 정보를 만드는 것 같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희망적이군요.
그 다음,
- 적당히 파일들을 그룹 짓는 게 문젠데, 디렉토리별이라해도, 디렉토리에 수많은 파일이 있는 경우라면 일정 갯수대로 끊어줄 필요도 있을거고
- set tags 에 설정된 태크 파일들이 늘어났을 때, vim 에서 태그를 처리하는 성능에는 영향이 없는지도 막연하네요...
그리고, cscope 의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Orion Project : http://orionids.org
흠... 소스
흠... 소스 인사이트도 부분 업데이트를 제대로 하고 있는 것 같진 않아보이네요.
이게 뒤에서 뭔가 계속 sync 작업을 하는군요... -_-;
Orion Project : http://orionids.org
저같은 경우 emacs랑
저같은 경우 emacs랑 같이 사용합니다.
cscope에서 자체(?) 제공하는 xcscope.el 을 이용하면 아주 agile한 tag 업데이트를 얻을 수 있죠.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