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가 너무 느립니다.
글쓴이: kolmad / 작성시간: 월, 2009/08/17 - 4:39오후
우분투 9.04로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보면 너무 끊깁니다. 예전에 윈도우98을 쓸 적에 전체화면도 문제없이 돌아가다가 어느 적부터 기본화면을 고집하지 않으면 않게 되어 권장사양이 높아졌다고 생각했는데 같은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사이트도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결과 같은 페이지는 스크롤이 느립니다.
제 사양은 튜알라틴 셀러론 1.3, 512mb ram, geforce4 mx440 64mb 입니다.
반드시 사양을 높여야 하나요? 아니면 최적화를 해야할까요? 가벼운 리눅스를 쓰면 괜찮습니까?
저와 비슷한 사양으로 유튜브 동영상 보기에 문제가 없고 국내 사이트도 버벅임없이 볼 수 있으신 분이 계신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Forums:
튜알라틴 셀러론으로
튜알라틴 셀러론으로 최신 OS인 우분투9.04를 돌리기에는 상당히 부담스럽겠네요. 우선 엔비디아 클로즈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우분투 LTS버전을 시도해 보세요.
무거울 듯..
저는 노트북으로 투알라틴 펜티엄 3 1.3G, 768M, ATI radeon mobilty를 쓰고 있습니다.
windows에서도 이러한 사양에서 큰 flash는 무겁게 동작하였고,
xubuntu 9.04에서는 더 무겁게 동작하여, 설치후 참지 못하고 포멧하였습니다. ^^;
( 사실 TeX을 쓰려고 설치하였는데, 사용하고자 하였던 GUI editor가 너무 느려서 포멧하였습니다. )
그런데 제 사양보다도 못한, 투알셀 + 512M라면 최적화(?)한 윈도우에서도 요즘 웹환경의 과도한 flash는 돌리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런데 리눅스라면 조금더 어려울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양을 많이 높이시거나, 그 하드웨어에 맞는 용도를 찾아서 쓰시는 것이 좋으실 듯 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