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소켓 연결 할 때 바인딩 되는 IP를 제어 할 수 없을까요..?
글쓴이: visualplus / 작성시간: 화, 2009/07/14 - 3:12오후
가령 리니지 게임을 연결한다 치면 서버와 연결을 맺을텐데..
그 IP는 아마 소켓에서 bind한 ip이거나.. 기본으로 바인딩된 ip일거란 생각이 듭니다.
( 혹시 틀리다면 지적좀 해 주세요.. )
그리고 리니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패킷을 만들 때 바인딩된 nic의 ip를 따와서 출발지 ip를 정할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nic의 ip를 가져올 때 임의의 ip를 알려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어떤 방법이 없을까요..??
Forums:
가능은 한데...
struct in_addr 구조체 만들때
sourceip 부분을 수정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기억나는대로 구현해보자면... (틀릴 수도 있습니다...-_-)
struct in_addr addr;
unsigned long src_ip = inet_addr("[원하는 소스아이피]");
addr.s_addr = htonl(src_ip);
이렇게 해주고 패키을 보내면 되지 않을가 생각됩니다만..........뭔가 빼먹은거 같기도 하구요.
오직 겨울 공주를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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