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곳에 글을 올리니 인터넷상 안생기든 불길한 일들이 생기네요 저의 오해인지 이제 게시판같은데 함부로 글을 올리는것을 자제 하겠읍니다 운영자님 이하 거듭 죄송합니다. 삭제 기능이라도 있으면 깨끗이 삭제를 하겠지만 그런기능이 없는게 아쉽네요 밑에 답변 다신분한테도 정말 죄송합니다 관심을 가져주어 답변을 하셨는데 저의 사유로 삭제를 하게 되었읍니다.
아마 말씀하신 '트롤 게시판'은 제 블로그 부분 글을 말씀하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트롤이라는 것을 정의한 것에서부터 잠재적으로 '차별'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만, 실제 '트롤'이라는 것은 극중 배우의 역할처럼 하나의 '캐릭터'입니다. 트롤이라는 사람을 배제하기 보다는 그런 성격을 갖지 못하도록 서로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이 길어지면 글 내용을 잘 전달하지 못하기 때문이 일부러 긴 글을 쓰지 않으려고 하는데, 자꾸 긴 글을 써서 오해받는것 같습니다.
본래 글은 파를 나누거나, 남을 차별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트롤'이라는 행위가 사회도덕관념 내에서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러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서로의 인격을 보호하자는 의미에서 쓴 글입니다.
또한 블로그 글처럼 잘못된 정보에 대해 서로 올바른 토론을 하고, 수용하였다면, 이번과 같은 안 좋은 일까지 진행하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적인 충돌을 피하자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하나는 전부, 전부는 하나
이글을 삭제되었읍니다
<에이다의 저주>
좋은 말씀 해주셨습니다.
아마 말씀하신 '트롤 게시판'은 제 블로그 부분 글을 말씀하신 것이라 생각합니다.
트롤이라는 것을 정의한 것에서부터 잠재적으로 '차별'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만,
실제 '트롤'이라는 것은 극중 배우의 역할처럼 하나의 '캐릭터'입니다.
트롤이라는 사람을 배제하기 보다는 그런 성격을 갖지 못하도록 서로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이 길어지면 글 내용을 잘 전달하지 못하기 때문이 일부러 긴 글을 쓰지 않으려고 하는데,
자꾸 긴 글을 써서 오해받는것 같습니다.
본래 글은 파를 나누거나, 남을 차별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트롤'이라는 행위가 사회도덕관념 내에서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러한 영향을 최소화하고 서로의 인격을 보호하자는 의미에서 쓴 글입니다.
또한 블로그 글처럼 잘못된 정보에 대해
서로 올바른 토론을 하고, 수용하였다면,
이번과 같은 안 좋은 일까지 진행하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적인 충돌을 피하자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하나는 전부, 전부는 하나
답변 감사합니다 ^^;;
이글을 삭제되었읍니다
<에이다의 저주>